'말없는 소녀', 독립예술영화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행사 매진사례

김현록 기자 2023. 5. 26. 13: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말없는 소녀'가 개봉 1주일을 앞두고 독립예술영화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37관왕을 석권한 '말없는 소녀'는 전 세계 매체가 앞다투어 '올해 최고의 영화'로 선정하는가 하면, 로튼 토마토 신선지수 96%, 관객지수 93%(2023년 5월 8일 기준)의 평점으로 해외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대작.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영화 \'말없는 소녀\' 포스터. 제공|슈아픽쳐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말없는 소녀'가 개봉 1주일을 앞두고 독립예술영화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37관왕을 석권한 '말없는 소녀'는 전 세계 매체가 앞다투어 '올해 최고의 영화'로 선정하는가 하면, 로튼 토마토 신선지수 96%, 관객지수 93%(2023년 5월 8일 기준)의 평점으로 해외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대작.

개봉 1주일을 앞두고 예매를 오픈하며 독립예술영화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로 등극했고, 관련 행사들의 예매가 오픈되면서 연이은 매진 사례로 이어지며 관객들의 큰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먼저 루프탑에서 진행되는 에무시네마의 인기 기획전인 ‘별빛영화제’에서 개막작으로 선정된 '말없는 소녀'는 오픈된 지 10초 만에 전석이 매진됐다. 오는 28일 씨네큐브에서 진행되는 이동진 영화평론가와 김중혁 작가 씨네토크는 현재 전석이 매진된 상태이며 같은 날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되는 영화의 원작 소설 ‘맡겨진 소녀’와 함께 하는 이벤트 회차 또한 매진됐다.

아일랜드가 낳은 위대한 소설가 중의 한 명인 클레어 키건의 ‘맡겨진 소녀’는 '말없는 소녀'의 원작 소설로 영화 개봉 시기와 비슷한 시점에 국내에 출간되어 이미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원작 소설 ‘맡겨진 소녀’와 함께 하는 이벤트 회차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은 소설과 영화에 대한 관심이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말없는 소녀'는 애정 없는 가족으로부터 먼 친척 부부에게 떠맡겨진 어린 소녀 코오트가 인생을 바꾸는 짧고 찬란한 여름을 보내면서 사랑받는 것이 어떻게 변화를 이끌어내는가를 밀도 있게 다룬 작품이다. 사랑과 다정함이 가져오는 변화의 힘에 대한 믿음의 깊이에 더해서 놀라울 정도로 절제된 연기와 사실적인 표현, 그리고 진정성 있는 연출 덕분에 영화는 전 세계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다. 오는 31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