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 대우건설 회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은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이 다음 달 1일 대우건설 회장으로 공식 취임한다고 26일 밝혔다.
중흥그룹이 2021년 12월 대우건설 인수 본계약을 체결한 지 1년 6개월 만이다.
정 신임 회장은 일단 대우건설 대표이사는 맡지 않고 주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29일 투르크메니스탄을 방문해 국가정상급 지도자를 예방하며 대우건설 회장으로 공식적인 대외활동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이 다음 달 1일 대우건설 회장으로 공식 취임한다고 26일 밝혔다. 중흥그룹이 2021년 12월 대우건설 인수 본계약을 체결한 지 1년 6개월 만이다. 정 신임 회장은 중흥그룹 창업주 정창선 회장의 장남이다.
대우건설은 "회장 선임은 해외 분야의 신규 시장 개척과 거점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뤄졌다"고 밝혔다. 정 신임 회장은 일단 대우건설 대표이사는 맡지 않고 주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29일 투르크메니스탄을 방문해 국가정상급 지도자를 예방하며 대우건설 회장으로 공식적인 대외활동을 시작한다.
김동욱 기자 kdw1280@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성애자만 집요하게 사냥... 공원에서 13명 목숨 앗아간 '무지개 미치광이'
- [단독] "캄보디아 만삭 아내 살인 무죄, 남편에 보험금 줘야" 대법 첫 판단
- 아내 출장 때 여성 2명과 집에서 1박2일 술 마신 남편"… 누리꾼 '선 넘었네'
- 요양원 면회 때마다 울던 치매 남편 알고 보니…주요 신체 부위, 일회용 비닐봉지로 묶여
- 교통사고 사망 아내 목 눌린 흔적 발견...부사관 남편 구속
- 이승기·이다인 부부 측 "363평 초호화 신혼집 거주? 사실 아냐"
- "총선엔 호재, 내 공천엔 악재" 尹 지지율 상승 반기기 힘든 與 '텃밭' 의원들의 속내
- [단독] "비행기 내렸는데 수화물이 안와" 수학여행 짐이 부른 나비 효과?
- "시민운동 가장한 비즈니스?"... 강제징용 시민단체 의혹 따져보니
- 가수 이선희, 경찰 소환 조사… 회삿돈 횡령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