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플랜튜드' 1호점 오픈 1년… 메뉴 10만개 판매 돌파

조승예 기자 2023. 5. 26. 07: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가 오픈 1년 만에 메뉴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해 5월20일 오픈한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이 오픈 약 1년 만에 누적 방문 고객수 7만5000명, 메뉴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해 5월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식품업계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을 오픈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가 오픈 1년 만에 메뉴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해 5월20일 오픈한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이 오픈 약 1년 만에 누적 방문 고객수 7만5000명, 메뉴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식품 제조 노하우와 외식전문점 운영 노하우를 살려 플랜튜드를 론칭했다. '플랜튜드'는 식물성을 의미하는 '플랜트(Plant)'와 태도를 뜻하는 '애티튜드(Attitude)'의 조합어다. 식물성 기반의 메뉴들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제공하고 지구와 환경까지 생각하는 태도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1호점의 경우 환경을 고려해 기존 운영 중인 매장의 자재들을 업사이클링하고 친환경 자재로 인테리어를 꾸몄다. 식기도 친환경 소재, 리사이클링 제품들을 사용하고 빨대 및 일회용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1호점 인기 메뉴로는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모둠 버섯 두부 강정 ▲두부카츠 채소 덮밥 등이 대표적이다.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는 마늘향 가득 낸 올리브오일에 쫄깃한 고사리와 양파, 채수를 넣어 파스타를 촉촉하게 볶아내 담백하지만 감칠맛이 풍성한 오일 스톡 파스타다.

'모둠 버섯 두부 강정'은 두부, 표고버섯, 새송이, 연근을 튀겨 특제 간장 소스로 볶아낸 플랜튜드의 시그니처 버섯 두부 강정으로 함께 가볍게 나눠 먹기 좋은 인기 메뉴다. '두부카츠 채소 덮밥'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두부 카츠에 풀무원 특제 김치랠리쉬 데미소스를 곁들인 요리다.

사진 왼쪽부터 플랜튜드 1호점의 대표 메뉴인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모둠 버섯 두부 강정, 두부카츠 채소 덮밥.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플랜튜드' 코엑스점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7층에 2호점을 오픈했다. 2호점은 고객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해 테이블 간 간격에 여유를 뒀으며 모임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대 10명까지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다이닝룸을 마련했다. 풀무원은 올해 플랜튜드 4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플랜튜드' 코엑스점 1주년을 맞아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용산점에서 다음 달 20일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1주년 축하 필수 해시태그와 사진을 업로드하면 '두부 티라미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종료 후 베스트 게시물을 선정해 2인 식사 초대권을 5명에게 증정한다.

행사기간 동안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대만식 두유 푸딩 풀무원 '두화'를 증정한다. 5월이 생일인 방문 고객에게는 와인(또는 음료) 무료 제공 및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랜튜드' 코엑스점은 연말까지 '플랜튜드 도장깨기' 고객 캠페인도 진행한다. 플랜튜드의 메뉴를 이용하고 스템프 쿠폰에 도장을 받을 수 있다. 지속가능한 한끼 식사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탄소 중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다.

김경순 풀무원푸드앤컬처 C&S사업본부장은 "'더 나은 일상을 즐기는 비거니즘'을 지향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레스토랑 콘셉트로 고객들의 일상생활 공간에서 맛있게 즐기는 비거니즘 식문화 확대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함으로써 외식업계의 식물성 트렌드를 리딩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