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연휴, 비·천둥 소식에 휴…'어디로 가나?'

윤진섭 기자 2023. 5. 26. 07: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이번 주말 전국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한반도에 영향을 주는 고기압이 태평양 쪽으로 빠져나가면서 26일부터 흐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26일 오전부터는 지역에 따라 오전에는 약한 비, 오후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을 전망입니다. 

주말이 시작되는 27일에는 수도권과 강원 내륙 산지, 충청권과 경북 북부 내륙 등에 5~20㎜ 수준의 소나기도 예상됩니다. 

28~29일에는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남서쪽에서 북상하는 온난 습윤한 공기와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이 만나 형성된 비구름대가 중부 지방부터 남부, 제주로 남하하며 지역에 따라 국지적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정확한 지역별 예상 강수량과 강수 시간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기압골 강도나 주변 기압계에 따라 변수가 많아 추후 예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해, 26일과 27일 아침 최저 기온은 15~19도 수준으로 평년보다 다소 높지만 낮 최고기온은 21~28도로 평년과 비슷합니다. 많은 비가 내리는 28일과 29일도 아침 최저기온(15~19도)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낮 최고기온은 대부분 지역이 22~25도로 평년(23~28도)보다 선선할 전망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