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통합자문 플랫폼 ‘펀도라’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콤이 통합자문플랫폼 '펀도라(Fundora)' 서비스 확대와 제휴 서비스 소개를 위한 설명회를 지난 24일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펀도라는 일반 투자자가 다수 투자자문사 포트폴리오를 구독하고 직접 투자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코스콤은 설명회에서 펀도라 플랫폼 기능 고도화 계획과 자문고객 확대를 위한 신규 제휴 서비스 상황을 공유했다.
제휴 서비스를 통해 이용의 활동 데이터를 분석한 후 가장 적합한 투자자문사와 연결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콤이 통합자문플랫폼 ‘펀도라(Fundora)’ 서비스 확대와 제휴 서비스 소개를 위한 설명회를 지난 24일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펀도라는 일반 투자자가 다수 투자자문사 포트폴리오를 구독하고 직접 투자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비대면 계좌개설, 자문계약, 상품 주문 등을 증권사로 전달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코스콤은 설명회에서 펀도라 플랫폼 기능 고도화 계획과 자문고객 확대를 위한 신규 제휴 서비스 상황을 공유했다. 제휴 서비스는 ‘더리치(빌리어네어즈가 운영하는 소셜 투자 플랫폼)’와 펀도라를 결합한 모바일 앱이다. 코스콤은 앱을 6월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휴 서비스를 통해 이용의 활동 데이터를 분석한 후 가장 적합한 투자자문사와 연결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투자자들이 자신의 투자목적과 패턴에 맞는 자문사 및 자문 포트폴리오를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자문사별 홈페이지, 동영상 콘텐츠, 채팅 채널 등을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리호 점검·조치 완료…오후 6시 24분 발사 확정
- 삼성, 유럽 도심에 첫 5G 오픈랜 상용화
- 배터리도 파운드리 시대…JR에너지솔루션, 전극 전문 생산공장 기공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독립성 부여해 역량 키운다…경영 효율화에 주력
- KT AI로봇 통신·SW 종합 관제 시스템구축…‘비포어 서비스(BS)’ 차별화
- ‘역대급 실적’ 넥슨, 장수 게임 운영에 깊어지는 고심... 트럭 시위 재등장까지
- 정부, 알라딘 해킹 전자책 모니터링 시스템 가동
- 이창용 총재 “기준금리 3연속 동결, 추가 인상 배제할 수 없어”
- [ET톡] 국산 소프트웨어 우대 전략 필요하다
- 홈앤쇼핑, 12년 째 중소기업 지원 첨병 역할...국내 넘어 해외로 뻗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