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에이엘티, 증권신고서 제출…7월 코스닥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에이엘티(ALT)가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이엘티는 2차전지, 인공지능, 자동차 전장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고성능 비메모리 반도체를 테스트하는 기업이다.
이덕형 에이엘티 대표이사는 "에이엘티는 20년 업력을 기반으로 비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성공적인 기업공개(IPO) 완주를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에이엘티(ALT)가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이엘티는 2차전지, 인공지능, 자동차 전장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고성능 비메모리 반도체를 테스트하는 기업이다.
에이엘티는 20년 업력을 기반으로 △CMOS 이미지 센서(CMOS Image Sensor) △전력관리반도체(Power Management IC) △디스플레이 구동칩(Display Driver IC) △마이크로 컨트롤러 유닛(Micro Controller Unit) 등 다양한 비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엘티는 전력반도체의 타이코 웨이퍼를 테스트 및 패키징하는 ‘림 컷(Rim cut)’ 기술을 개발해 신규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림 컷의 가장 큰 특징은 레이저를 이용해 타이코 웨이퍼 테두리의 절단 폭을 최소화한다는 것이다. 기존 공법 대비 웨이퍼 훼손율이 낮고 양품 칩의 수량은 증가하기 때문에 고객사들의 주목을 받는 기술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했다.
에이엘티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43억, 80억원이다. 2020년~2023년 최근 3년 매출액 연평균성장률(CAGR) 20%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경영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올 1분기 매출액은 142억, 영업이익은 4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덕형 에이엘티 대표이사는 “에이엘티는 20년 업력을 기반으로 비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성공적인 기업공개(IPO) 완주를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자녀 보는데…아내 머리로 테이블 던진 30대男 검거
- 1세 아기 운다고…창문 밖 거꾸로 매달아 “던져버린다”
- 채상욱 "하반기 본격적인 역전세 온다"…'패닉셀링 우려'
- "XX 한번 만져보자"…男제자 추행한 60대 중학교 교사
- “사내망서 사진받아 합성”…당직파일서 여성상관 성희롱한 공군 병사들
- 유아인, 날아온 페트병에 "어이가 없네?" 표정…구속 면했다
- [영상] 달리는 차량 창문에 걸터앉아…곡예주행에 칼치기까지
- 김정은 절친 “임신 알았지만 아들 소식 들은 적 없어”
- ‘아버지 팀 상대 2골’ 이호재, “하트 세리머니는 엄마에게 한 것”
- 사진·주소·신분증까지…틱톡, 내부메신저서 고객정보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