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점포 전성시대…아이스크림점 등 이어 카페도 성업

김인숙 시민기자 2023. 5. 25. 13: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인카페 체인점이 늘고 있다.

소시지 등 간식의 종류도 다양하다.

무인카페 & 라면집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곳곳에 CCTV가 설치되어 있다.

무인카페에 비치되어 있는 안락한 의자와 테이블.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면 커피 등 24시간 간편하게 요기 가능
인테리어도 깔끔… 남녀노소 모두 만족

무인카페 체인점이 늘고 있다. 커피와 음료수는 기본이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거나 ‘혼밥’을 즐기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장소다.

부산에서 영업 중인 한 무인카페 외관.

셀프 라면 조리기가 있어서 간단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다. 소시지 등 간식의 종류도 다양하다. 24시간 운영하니 언제든지 부담 없이 편안하게 드나들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이용하는 방법은 기기마다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냉장고에는 계란과 단무지도 비치되어 있어, 편의점에 따로 갈 필요가 없다. 어묵탕에 삶은 계란, 핫바, 볶

음밥, 조각피자에 오꾸밥, �떵봉� 등 간단하게 한 끼 때우기에 알맞은 음식들이다.

무인카페에 조리기들과 과자 등 간식이 진열되어 있다. 간편조리기마다 사용법이 적혀 있다.

무인카페에 향긋한 커피를 내릴 수 있는 기기가 설치되어 있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등을 선택할 수 있다.

K(18) 양은 24일 “내부도 깔끔하고 테이블도 다닥다닥 붙여 놓지 않아서 혼밥하기도 좋고, 어중간한 시간이나 출출할 때 친구랑 라면 하나 끓여서 나눠 먹기도 좋아서 이곳을 종종 찾는다”고 한다. 온수 싱크대 전자레인지 음료 냉장고도 비치되어 있다. 식사 후에는 분리수거와 자리 정리는 에티켓이다. 무인카페 & 라면집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곳곳에 CCTV가 설치되어 있다. 식탁마다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어, 노트북 등 전자기기를 사용해 공부하거나 책을 볼 수도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쉼표가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 와 있음을 본다.
무인카페에 비치되어 있는 안락한 의자와 테이블.

무인카페에 비치되어 있는 안락한 의자와 테이블.

시민기자 지면은 부산시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했습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