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공공서비스 기관 중 유일 '1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이 공공기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지자체)로 구성된 공공서비스 분야 기관 중 유일하게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국민연금공단은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1355 고객센터'가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이 공공기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지자체)로 구성된 공공서비스 분야 기관 중 유일하게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국민연금공단은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1355 고객센터’가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55개 산업, 334개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등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서비스품질지수 조사가 시작된 지난 2005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공단이 유일하다.
그간 공단은 고객상담 서비스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올해는 ‘콜센터’를 ‘고객센터’로 명칭을 바꾸고, 전화상담 뿐만 아니라 문자채팅상담 및 24시간 챗봇 상담(문자 대화형)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각·언어 장애인이 전문 수어 상담사와 영상과 문자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는 ‘영상 수어 상담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근무시간 외에는 ‘상담 예약 서비스’를 통해 추후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국민연금 고객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시행 중인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에 지난 2011년부터 참여했다. 독거어르신에게 주 2회 안부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외된 사회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은 “이번 1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아인, 날아온 페트병에 "어이가 없네?" 표정…구속 면했다
- “임신했는데 맞았다고 하면 돼” 보디빌더 폭행 녹취록 음성
- 김정은 절친 “임신 알았지만 아들 소식 들은 적 없어”
- "XX 한번 만져보자"…男제자 추행한 60대 중학교 교사
- [영상] 달리는 차량 창문에 걸터앉아…곡예주행에 칼치기까지
- 1세 아기 운다고…창문 밖 거꾸로 매달아 “던져버린다”
- "월급보단 잭팟 기대" 中복권 판매 10년만에 최대
- 한은, 올해 경제성장률 1.4%로 하향…물가는 3.5% 유지(상보)
- '하트시그널4' 김지영 승무원, 유지원 의사였다…반전 스펙·나이 공개
- 사진·주소·신분증까지…틱톡, 내부메신저서 고객정보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