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사, 특금법령 실무 적용 위한 ‘가상자산사업자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가상자산 사업자 교육을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특금법 시행 이후 전체 가상자산사업자 차원 실무 기초 교육을 통해 특금법령에 기반한 효과적인 실무 적용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자금세탁방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정금융정보법 및 동 시행령(이하 특금법령) 실무 적용 기초를 주제로 DAXA 회의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가상자산 사업자 교육을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특금법 시행 이후 전체 가상자산사업자 차원 실무 기초 교육을 통해 특금법령에 기반한 효과적인 실무 적용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자금세탁방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정금융정보법 및 동 시행령(이하 특금법령) 실무 적용 기초를 주제로 DAXA 회의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온라인에서도 동시 송출됐다.
조성길 스트리미 CCO(준법감시인) 외 2명은 특금법령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비재무적 리스크를 안내하고, 실무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등을 설명했다.
강의는 DAXA 홈페이지와 유튜브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채널을 통해 공개돼 있어 누구나 열람 가능하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유럽 도심에 첫 5G 오픈랜 상용화
- 밤샘 점검 누리호 발사 재개 여부 오전 11시 결정
- 배터리도 파운드리 시대…JR에너지솔루션, 전극 전문 생산공장 기공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에잇커넥트 ‘에버컴포트 하이드레이팅 클렌징젤’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에코아미가 ‘천연빨대’
- 한국은행, 기준금리 현행 3.5% 유지…세 차례 연속 동결
- [단독]상장 미뤄진 SSG닷컴, 재무 총괄 임원도 떠난다
- 지프 가격 평균 ‘8.6%’ 내렸다…“SUV 시장 경쟁력 확보”
- 전세사기 특별법·김남국 방지법·노란봉투법 25일 본회의行…입법전쟁
- ‘827만원’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아이스크림 탄생…뭘 넣었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