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씨이랩, 호실적 '엔비디아' SW 파트너사 부각에 ‘上’
김응태 2023. 5. 25.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이랩이 엔비디아 실적 훈풍에 힘입어 파트너사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씨이랩이 장 초반부터 강세를 띠는 건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엔비디아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71억9000만달러를 기록해 시장 기대치를 10% 상회했다.
씨이랩은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SW) 파트너사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씨이랩이 엔비디아 실적 훈풍에 힘입어 파트너사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25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43분 씨이랩(189330)은 전날 대비 29.85% 상승한 2만1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씨이랩이 장 초반부터 강세를 띠는 건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엔비디아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71억9000만달러를 기록해 시장 기대치를 10% 상회했다. 주당순이익(EPS)은 1.09달러로 집계돼 예상치를 20% 웃돌았다.
씨이랩은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SW) 파트너사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임신했는데 맞았다고 하면 돼” 보디빌더 폭행 녹취록 속 음성
- 김정은 절친 “임신 알았지만 아들 소식 들은 적 없어”
- “우리 풀려날텐데?” 절도·무면허·경찰 폭행 중학생 3인방 실형
- "얼마나 더 참혹하게 죽여야 사형인가"...고유정, 전 남편 살해[그해 오늘]
- "감사한 마음" 유아인, 구속 면한 뒤 한 말...음료수병 맞기도
- 건설노조 “집행부 다음달 1일 경찰 출석”
- 벤츠, 올 여름 ‘더 뉴 EQE SUV’ 출격..大·中·小 SUV ‘3각편대’ 완성
- 전날 주루사했던 배지환, 대주자 출전…텍사스에 2-3 패
- '하트시그널4' 김지영 승무원, 유지원 의사였다…반전 스펙·나이 공개
- 유아인, 남태현·서민재 이어 구속 면했지만…풀어야 할 숙제[스타in 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