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초등학생용 ‘용돈기입장’을 나눠 드립니다

기자 2023. 5. 24. 22: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이 전국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용돈기입장 <알뜰히 모아 바르게 쓰는 즐거운 용돈여행>을 무료로 나눠드립니다. 올해로 18년째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열린경제교육 프로젝트’의 하나입니다. <… 즐거운 용돈여행>은 용돈기입장 작성 요령을 비롯해 ‘좋은 소비와 나쁜 소비’ ‘돈의 가치’ ‘기부 천사가 되는 법’ ‘화폐의 기능’ 등 어린이들이 알아두면 좋은 돈과 관련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담고 있습니다. 올해는 ‘돈의 지구 사랑’ ‘현명한 저축과 소비’ ‘다양한 금융회사 이야기’ 등 유익한 내용들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초등학생들은 용돈기입장을 작성하며 용돈 사용을 계획하고, 합리적인 경제생활 습관을 익히게 됩니다. 소비와 저축, 나눔의 의미도 배울 수 있습니다. 용돈기입장은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경제교육 교과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용돈기입장을 성실히 작성한 초등학생들은 경향신문이 연말에 실시하는 ‘경향금융교육대상’ 개인(학생) 부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교사, 학부모, 초등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청 방법 : 열린경제교육 프로젝트 홈페이지(business.khan.co.kr/finance)를 통해 접수

신청 기간 : 5월25일부터 선착순(홈페이지에서 접수)

신청 대상 : 초등학교 2~6학년 (최소 신청 수량 : 홈페이지 신청 코너 참조)

문의 : 열린경제교육 프로젝트 담당자 (02)3701-1601~3

후원 : 한화생명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