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루만 무려 14개' LG 타선 하루만에 차갑게 식었다[인천 리포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독하게도 안풀리는 날이었다.
연승이 끊기려고 할 때는 어떤 수를 써도 대책이 안선다.
LG는 비록 이날 홈런 1위 박동원과 출루율 1위 홍창기가 선발 라인업에서 빠지며 휴식을 취했지만, 안타 9개와 10개의 볼넷을 골라냈다.
하루 전날까지 SSG 투수들을 상대로 무려 9점을 냈던 LG지만, 연승이 멈출 때는 꽁꽁 얼어붙은 모습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지독하게도 안풀리는 날이었다. 연승이 끊기려고 할 때는 어떤 수를 써도 대책이 안선다.
LG 트윈스의 연승이 '5'에서 멈췄다. LG는 24일 인천 SSG 랜더스전에서 3대5로 패했다. 하루 전날 SSG를 꺾고 단독 1위로 올라섰던 LG는 하루만에 다시 공동 1위를 허용했다. 3연전 마지막날인 25일 다시 기회를 노려봐야 하는 상황.
LG가 이길 수 있는 기회는 훨씬 더 많았다. LG는 비록 이날 홈런 1위 박동원과 출루율 1위 홍창기가 선발 라인업에서 빠지며 휴식을 취했지만, 안타 9개와 10개의 볼넷을 골라냈다. 상대 수비 실책까지 뒷받침 됐다. 그러나 경기 초반에 이재원의 2점 홈런과 김민성의 안타때 얻은 1타점이 팀 득점의 전부였다.
4회부터 꼬이기 시작했다. LG가 3-4로 추격에 나선 4회초. 김민성의 적시타가 터졌을때 3루주자 오지환은 가뿐하게 홈을 밟았다. 정석대로라면 1루주자 문보경도 3루까지 들어갔어야 하는 상황. 하지만 문보경이 2루를 돌아 3루로 향하는 과정에서 중심을 잃으면서 속도가 느려졌고, 결국 3루에서 태그 아웃됐다. LG 벤치가 비디오 판독까지 신청했지만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 김민성이 1점 차까지 쫓는 적시타를 쳐냈는데도 분위기가 싸하게 흘렀다.
이후 LG의 잔루 파티는 계속됐다. 5회초 1사 1,3루에서 오스틴 딘의 병살타가 터졌고, 6회에도 무사 1,2루 찬스에서 김민성의 희생 번트로 주자 2명을 모두 득점권에 내보냈다. 그러나 그 이후 홍창기와 대타 박동원이 연속 범타로 고개를 숙였다.
7회초 선두타자 박해민이 내야 안타로 출루하고도 2루 도루에 실패하면서 찬물이 끼얹어졌고, 이후 볼넷만으로 만루를 만들었지만 적시타는 끝내 터지지 않았다.
답답한 상황은 마지막까지 이어졌다. 8회초에는 무사 1루에서 홍창기의 병살타성 타구를 상대 2루수 최주환의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무사 2,3루 황금 찬스가 찾아왔다. 그런데 결과는 박동원-박해민 연속 뜬공 아웃. 2아웃 이후 만루 상황에서도 김현수가 2루 땅볼로 잡혔다.
9회에도 SSG 마무리 서진용을 상대로 볼넷과 안타로 2사 1 ,2루 기회를 만들었으나 홍창기가 초구를 건드려 1루 땅볼로 아웃됐다. 그대로 경기 종료.
이날 LG가 남긴 잔루만 무려 14개였다. 5연승이 중단됐다. 하루 전날까지 SSG 투수들을 상대로 무려 9점을 냈던 LG지만, 연승이 멈출 때는 꽁꽁 얼어붙은 모습이었다. 계산대로 안풀렸다.
인천=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나훈아, 음주운전 교통사고 사망…임영웅·유재석 조문"…선 넘은 가짜뉴스, 100만명 낚였
- 김승현 24세 딸 수빈, 연예인 父 둔 고충..."직장서 알아보면 불편해" ('김승현가족')
- 김흥국, 20년 기러기 아빠 생활 끝…막내딸 美 대학졸업식서 눈물
- 공효진, '♥케빈오'와 결혼 7개월…얼굴빛부터 달라져 '생기 가득한 미소'
- '돌싱' 김새롬, 열애 고백 "내가 왜 지금까지 혼자일 거라 생각하냐"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