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에너지솔루션, 음성용산산업단지에 첫 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용산산업단지 내에 건립되는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 파운드리 공장 기공식이 24일 개최됐다.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공장은 5년간 3056억 원을 투자해 음성용산산업단지 내 용산리 1271-9 일원에 부지면적 79338㎡(약 2만4000평) 건축 연면적 6만2809㎡(약 1만9000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제1공장은 올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년간 총 3056억 원 투자, 300여 명 고용 창출
[음성]음성용산산업단지 내에 건립되는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 파운드리 공장 기공식이 24일 개최됐다.
이날 기공식은 조병옥 군수, 안해성 음성군 의회의장, 강성규 충북도 투자유치과장, ㈜JR에너지솔루션 오덕근 대표이사, 하승봉 부사장, 투자처 및 협력사 등을 포함한 내·외빈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재 이차전지 산업은 전세계 각 국의 적극적인 전기차 생산 정책,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로의 전환, ESS(Energy Storage System) 및 IT 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등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JR에너지솔루션에서 생산하게 될 이차전지 전극의 경우 배터리의 성능·안정성·수명·품질 등을 결정하는 이차전지의 매우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고도화된 제조 역량과 높은 투자 비용이 요구돼 생산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아웃소싱(외부 위탁)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JR에너지솔루션은 고객 맞춤형 사업 전략으로 특수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공장은 5년간 3056억 원을 투자해 음성용산산업단지 내 용산리 1271-9 일원에 부지면적 79338㎡(약 2만4000평) 건축 연면적 6만2809㎡(약 1만9000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제1공장은 올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시장 개척을 위한 음성용산산업단지 내 착공을 축하드린다"며 "음성군은 이차전지 분야를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한 4+1 신성장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속 성장 가능한 이차전지 전지 분야에 새롭게 도전하는 ㈜JR에너지솔루션과의 동반 성장을 기대하며 ㈜JR에너지솔루션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용산산업단지는 조성면적 105만0774㎡(산업용지: 57만6846㎡)으로 2024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현재 군은 ㈜JR에너지솔루션과의 투자협약을 포함해 민선 7기 이후 10조 3416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어나가고 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기 대선서 "정권 연장 원한다" 48.6%…국힘 46.5%·민주 39% - 대전일보
- "설 차례 안 지낸다" 51.5%…인기 선물 품목은 '과일' - 대전일보
- 한국사 '스타' 강사 전한길 "한국 혼란, 선관위가 초래했다" - 대전일보
- 윤상현 "서부지법 습격 부추긴 적 없어…尹 구속에 성난 민심" - 대전일보
- 경찰, 尹 안가 압수수색 무산…또 경호처에 가로막혀 - 대전일보
- 경찰, 삼청동 안전가옥·용산 대통령실 압수수색 - 대전일보
- 尹 "총 쏠 수 없나" 묻자, 경호차장 "알겠습니다"…경찰 진술 확보 - 대전일보
- 尹에 '비상입법기구' 물은 판사의 속뜻… 박범계 "'미쳤어?'라는 뜻" - 대전일보
- "법 앞 평등 말할 자격 없어"…국힘, 尹 구속에 이재명 견제 집중 - 대전일보
- 조지호 경찰청장, 尹탄핵심판 증인 불출석…건강 등 사유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