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세대`에 대한 모든 것...《새로운 인류 알파세대》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파 세대는 Z세대의 다음 세대를 의미한다.
한편으론 알파 세대는 2025년 전 세계 인구의 25%를 차지할, 부모, 조부모뿐 아니라 고모, 이모, 삼촌들의 금전적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10포켓, 골드키즈로 불리는 세대로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소비력을 지닌 세대이다.
이런 알파 세대의 A에서 Z까지를 알려주는《새로운 인류 알파세대》(매경출판·374쪽)이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파 세대를 한발 앞서 파악할 수 있는 책
알파 세대는 Z세대의 다음 세대를 의미한다. 보통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에 태어난 2010년대 초반부터 2020년대 중반까지 태어난 세대를 알파 세대로 분류한다. 역대 세대 중 최초로 세대 구성원 전원이 21세기에 출생한 세대이다
알파 세대는 기저귀를 차고 있을 때부터 유튜브를 시청하고 인공지능(AI) 챗봇과 친구처럼 성장한 세대이다. 아직은 초등학생이지만 알파 세대는 IT기술 소비자로서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며, 소셜미디어의 주축이 되어 마케팅을 폭발시키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 연결과 확장에 있어서 이보다 더 능할 수 없으나 그들만의 커뮤니티 철학을 흡수하고 소통법을 익히지 않으면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세대이기도 하다.
한편으론 알파 세대는 2025년 전 세계 인구의 25%를 차지할, 부모, 조부모뿐 아니라 고모, 이모, 삼촌들의 금전적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10포켓, 골드키즈로 불리는 세대로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소비력을 지닌 세대이다. 매우 어린 나이에 그 어떤 세대들도 갖지 못한 소셜 영향력과 소비력을 모두 갖춘 알파세대. 우리는 그들의 언어와 생활을 들여다봐야 한다. 이제 알파 세대와 빠르게 소통하는 기업과 브랜드만이 지속성을 갖고 미래의 주도권을 잡을 것이다.
이런 알파 세대의 A에서 Z까지를 알려주는《새로운 인류 알파세대》(매경출판·374쪽)이 나왔다. 노가영 저자는 체스 선수인 초등학교 4학년 아들을 키우는 워킹맘이다. 다양한 AI융합 서비스들과 공존하며 살아갈 첫 번째 인류 알파 세대를 IT미디어 전문가로 분석하고, 알파 세대와 소통해야 할 기업과 브랜드, 교육기관, 부모를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에서 산업심리학을 전공하고, CJ엔터테인먼트(현 CJ ENM)와 CJ CGV에서 콘텐츠 투자·유통으로 미디어 산업에 발을 내딛었다. 이후 20여년간 KT, SK텔레콤에서 미디어 전략과 콘텐츠 투자를 담당한 전문가답게 알파 세대에 대한 궁금증을 상당 부분 해소해준다. 강현철기자 hck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태풍 괌 접근하자 바이든 `비상선언`…제주는 예의주시
- 美 장갑차가 왜 거기서?…"친우크라 민병대, 러 기습공격에 활용"
- 데드리프트 90kg 친다는 조민…첫 영상 18시간만에 15만회
- 세상에 감동주던 `부자 휠체어 마라톤` 美전신마비 장애인 별세
- 배우 심형탁, 모친 5억 빚 안갚아도 된다…법원 "배상 책임 없어"
- [기획] `관세맨` 트럼프 휘두르는 칼에 수출증가율 8.1%→1.5% `뚝`
- 여 잠룡들 조기대선 눈치싸움… 한동훈 활동 재개 가능성
- 올해가 실질적 원년...IT서비스업계, 산업현장에 AI 심는다
- "집값 떨어지면 다시 사줄게"… 강남서 환매조건까지 등장
- 이젠 `3말4초`…뉴노멀된 은행 희망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