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숙박시설·놀이공원 할인권 5월 30일부터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국 숙박시설과 놀이공원 할인권을 발급한다.
숙박시설 할인권은 오는 30일부터 개시하며, 놀이공원 할인권은 5월 31일부터 배포한다.
문체부 김상욱 관광산업정책관은 "6월부터는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일상 회복단계에 진입하는 만큼, 이번 숙박시설·놀이공원 할인권 제공을 통해 국민들과 관광업계가 수혜를 체감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국 숙박시설과 놀이공원 할인권을 발급한다. 숙박시설 할인권은 오는 30일부터 개시하며, 놀이공원 할인권은 5월 31일부터 배포한다.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누어 호텔과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국내 등록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90만 장을 제공하며,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지역편’에서는 12개 광역시도 내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7만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5만원 할인권을, ‘전국편’은 전국 어느 지역에서나 5만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3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권은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2004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유효기간(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 안에 숙박 예약 또는 결제를 해야 한다.
한편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5월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놀이공원 입장권 상품을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구매할 경우 1만원 할인권을 1인 2매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문체부 김상욱 관광산업정책관은 “6월부터는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일상 회복단계에 진입하는 만큼, 이번 숙박시설·놀이공원 할인권 제공을 통해 국민들과 관광업계가 수혜를 체감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진주 기자 lzz422@bntnews.co.kr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