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승 무패 ERA 2.33’ 커리어하이 향하는데 “대체 선발” 강조한 임찬규[SS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령탑은 이미 토종 에이스로 낙점했다.
임찬규는 "2년 전 생각이 나기는 했다. 하지만 올해 준비했던 것을 이어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캠프 기간 감독님께서 장점인 변화구를 더 살리자고 하셨고 그래서 체인지업을 더 잘 던질 수 있게 됐다"며 "보직도 마찬가지다. 감독님이 어린 투수들이 선발에서 좋은 성적낼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의 뒤를 받쳐주는 역할을 하자고 하셨고 거기에 수긍했다. 그러면서 내 색깔을 찾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문학=윤세호기자] 사령탑은 이미 토종 에이스로 낙점했다. 하지만 투수는 아직 과분한 평가라며 자신을 낮췄다. 장점 극대화를 통해 다시 도약한 LG 베테랑 투수 임찬규(31)가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을 강조했다.
임찬규는 23일 문학 SSG전에 선발 등판해 95개의 공을 던지며 6이닝 3안타 4사구 1개 3탈삼진 1실점으로 활약했다. LG는 9-1로 SSG에 승리했고 임찬규는 시즌 4승, 평균자책점은 2.33이 됐다. 최고구속 시속 147km를 찍으며 올해 가장 빠른 공도 던졌다.
경기 후 임찬규는 올시즌 중 가장 빠른 공을 던진 것에 대해 “경기 전 웬지 구속이 잘 나올 것 같았다. 날씨도 괜찮고 느낌도 좋았다. 작년에는 구속을 높이려고 세게 던졌는데 오늘은 그냥 같은 밸런스로 던졌는데 구속이 잘 나왔다. 세게 던지려는 의도 없이 던졌는데 잘 나와서 기분이 더 좋았다”고 웃었다.
구속이 올랐지만 이에 집착하지 않았다. 속구 비중을 높이기보다 체인지업과 커브 비중을 유지했다. 이날 던진 투구수 95개 중 속구 41개, 체인지업 32개, 커브 18개, 슬라이더 4개가 기록됐다.
임찬규는 “이곳은 문학이다. 그리고 이미 경험도 해봤다. 구속이 나온다고 빠른공만 던졌을 때 결과가 좋지 않았다. 그래서 그냥 구속이 잘 나온 것은 땡큐라고만 생각했다. 커맨드만 신경썼다”고 말했다.
흥미롭게도 2년 전 같은 장소에서 갑자기 구속이 올랐던 임찬규다. 당해 6월 140㎞ 후반대로 속구 구속이 올랐고 2021시즌 평균자책점 3.87로 활약했다.
임찬규는 “2년 전 생각이 나기는 했다. 하지만 올해 준비했던 것을 이어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캠프 기간 감독님께서 장점인 변화구를 더 살리자고 하셨고 그래서 체인지업을 더 잘 던질 수 있게 됐다”며 “보직도 마찬가지다. 감독님이 어린 투수들이 선발에서 좋은 성적낼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의 뒤를 받쳐주는 역할을 하자고 하셨고 거기에 수긍했다. 그러면서 내 색깔을 찾게 됐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올시즌 성적만 보면 커리어하이 페이스다. 하지만 선발 욕심은 전혀 없음을 강조했다.
임찬규는 “선발 욕심은 예전에 정말 많이 부렸다. 이제는 선발 투수, 퀄리티스타트, 5이닝 이상 같은 거 다 내려놓았다. 그래서 다시 롱릴리프로 가도 괜찮다. 다시 일주일에 3이닝씩 두 번 준비하면 된다. 그냥 대체 선발로서 이렇게 선발로 나왔을 때 잘 던지고 롱으로 가서도 잘 던지는 게 멋있다고 생각한다”고 미소지었다.
bng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논란’ 이소라 “잠깐이지만 만나 즐거웠다”...♥최동환과 경주에서
- 이솔이, ♥박성광 반할 우월한 비키니 몸매.. 휴양지에선 물장난이 진리
- 이용식-이수민 부녀, KTX 무임승차..대형 사고에 ‘진땀’
- ‘69억 빚’ 이상민, 종기 수술도 방송 협찬?...“내가 결제했다” 해명(‘돌싱포맨’)
- 박연수, 딸 송지아 노래방서 美친 춤 실력에 “저 끼를 누르고 어떻게 골프를...” 감탄
- H유진, TKO 패배.. 피멍 얼굴 공개 “추성훈 형님께 죄송”
- 유튜브 홍보효과는 수익 아닌가요?…김태리 소속사의 이상한 ‘대리사과’
- 빠지 간 강남, PD 암살 시도했다가 멱살 잡혀.. 캠핑장 정체는 ‘♥이상화 본가’
- 고은아, 의료사고로 무너진 코 재수술 예고 “옛날과 너무 많이 달라져”(방가네)
- 미자♥김태현, 용산 한강뷰 하우스 이사 준비→가구 쇼핑 “눈 뒤집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