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지만 조용한 응원, 몸 낮춘 '김준홍 아빠' 김이섭 인천 코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금은 아닌 것 같다. 양해 부탁한다."
김준홍은 '우승후보' 프랑스를 상대로 눈부신 '선방쇼'를 펼쳤다.
김준홍의 활약에 '사커대디' 김 코치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구단 관계자는 "김 코치께서 인터뷰를 사양했다. 김 코치께서 '죄송하다. 지금은 아닌 것 같다. 양해 부탁한다'고 했다. 대회 중이기 때문에 매우 조심스러워 한다. 게다가 24일 경남FC와의 대한축구협회(FA)컵 경기가 있다. 팀 집중력을 저해할 수 있어 그 부분도 고려한 것 같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지금은 아닌 것 같다. 양해 부탁한다."
아버지의 마음은 무척이나 조심스러웠다. 혹시나 아들의 집중력이 흐트러질까, 팀 분위기를 저해할까 걱정하고 또 걱정했다. 김이섭 인천 유나이티드 골키퍼 코치의 얘기다.
김 코치는 23일 하루에만 수 차례 인터뷰 요청을 받았다. 아들 김준홍(20)의 활약 덕분이다. 김준홍은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극 20세 이하(U-20) 대표팀에 합류했다. 그는 23일 아르헨티나 멘도사의 멘도사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프랑스의 2023년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에 선발 출격했다.
김준홍은 '우승후보' 프랑스를 상대로 눈부신 '선방쇼'를 펼쳤다. 특히 그는 아찔한 위기를 딛고도 마지막까지 그라운드를 지켰다. 한국이 2-0으로 앞서던 후반 21분이었다. 프랑스의 역습 상황에서 김준홍이 에페켈레와 충돌했다. 김준홍은 그라운드에 쓰러져 한동안 일어서지 못했다. 하지만 주심은 다소 어이없는 판정을 내렸다. 김준홍에게 경고를 주며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비르니지우스가 이를 성공시켰다. 김준홍은 이를 악물었다. 그라운드를 딛고 다시 일어섰다. 부상 탓에 주춤거리면서도 프랑스의 파상공세를 막아냈다. 연이은 선방에 프랑스는 공격 의지를 잃었다. 한국은 첫 경기에서 2대1 승리를 거머쥐었다. 한국이 U-20 월드컵 무대에서 프랑스를 제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97년 대회에서 2대4, 2011년 대회에서 1대3으로 패했다.
김준홍은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친 에이스다. 그는 4년 전 브라질에서 펼쳐진 17세 이하(U-17) 월드컵도 경험했다. 김준홍은 이번 대회에서도 빛나는 선방으로 한국의 뒷문을 든든하게 지켰다.
김준홍의 활약에 '사커대디' 김 코치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인천 구단 관계자는 "U-20 대표팀 경기 뒤 김 코치께 인터뷰 요청이 여러차례 들어왔다"고 전했다. 그러나 김 코치의 말은 직접 들을 수 없었다. 구단 관계자는 "김 코치께서 인터뷰를 사양했다. 김 코치께서 '죄송하다. 지금은 아닌 것 같다. 양해 부탁한다'고 했다. 대회 중이기 때문에 매우 조심스러워 한다. 게다가 24일 경남FC와의 대한축구협회(FA)컵 경기가 있다. 팀 집중력을 저해할 수 있어 그 부분도 고려한 것 같다"고 했다.
김 코치는 아들을 비추는 스포트라이트를 피해 몸을 낮췄다. 그 누구보다 뜨겁지만 조용히 아들을 응원했다. 또한, 집중력을 발휘해 인천의 경기를 준비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효진, '♥케빈오'와 결혼 7개월…얼굴빛부터 달라져 '생기 가득한 미소'
- '돌싱' 김새롬, 열애 고백 "내가 왜 지금까지 혼자일 거라 생각하냐"
- 고은아, 의료사고 피해 고백 "마음고생 심했다…흉터도 남아" ('방가네')
- 강남, ♥이상화 몰래 처갓집 공개...풀빌라 같은 '빙상황제' 친정집 클래스
- "이제 얘는 큰일 났어"…김구라子 그리, 23세 연하 女동생 걱정 "10년간 고통스러울 것"('그리구라'
- '국민 불륜녀' 한재이 "DM으로 쌍욕 와...밖에 나가는 게 무섭기도"…
- '80억 CEO' 현영 "수영선수 딸 산소물 먹여, 한 통에 몇 만원이다…
- 사랑♥유토, 홍콩여행서 드디어 사랑고백 "걱정하지마. 널 의지할게" ('…
- 율희, 눈물의 이혼 사유 고백 후 쌍둥이 딸과 데이트..."우린 행복한 …
- 이은형도 놀란 ♥강재준과 子 판박이 비주얼 "틀린그림찾기 정답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