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야, ‘퍼’펙트한 ‘Per’ 안무 영상 공개···솔직X당당X자신감으로 ‘퍼포먼스 그룹’ 입증

손봉석 기자 2023. 5. 23. 20: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팅하우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요즘 아이들’ ADYA(에이디야)의 ‘모험’이 계속되고 있다.

소속사 스타팅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2일 공식 SNS에 에이디야(연수·서원·세나·채은·승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ADYA’ 타이틀곡 ‘Per’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의상으로 등장,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어울리는 쉽고 시원시원한 동작과 표정, 제스처 등으로 보는 이들의 내적 댄스 본능을 불러 모았다. 완벽하게 들어맞는 발소리와 박수 소리는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준 에이디야는 안무 영상에 실력은 물론, 팀워크와 색깔까지 담아내 ‘퍼포먼스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증명했다.

데뷔곡 ‘Per’에는 수많은 포인트 안무가 담겨있다.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시작하는 설렘을 표현한 음악에 걸맞게 에이디야 역시 직접 안무에 참여해 팀의 자신감을 그렸다. 콧대를 가리키는 ‘콧대 자랑 춤’과 백퍼센트 준비된 에이디야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퍼센트 춤’ 등 수많은 동작들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런 호응들은 챌린지에서도 빛을 발했다. 에이디야는 최근 그룹 비투비 이창섭, 몬스타엑스 주헌, (여자)아이들 미연, 드리핀, BAE173(비에이이일칠삼), 블리처스, 아이칠린, 르세라핌 등 가요계 선배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챌린지를 게재했다. 수줍은 모습도 잠시, 금세 노래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 훈훈함을 안겼고 ‘잘 놀 줄 아는 아이들’ 자체를 담아냈다.

에이디야는 지난 9일 ‘Per’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라는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여러 음악 프로그램과 대학 축제 등에서 관객들과 소통하는 무대를 펼치며 화제를 모은 에이디야. ‘Per’로 ‘퍼’펙트한 모험을 떠나고 있는 그들의 향후 여정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에이디야는 퍼포먼스와 콘셉트 기획 및 작사, 안무 창작 등 능력을 지니고 있는 그룹이다. ‘모험’을 의미하는 에이디(AD)와 스페인어로 ‘출발’이라는 야(YA)의 팀명으로 ‘우리들만의 모험을 출발한다’라는 의미를 팀명에 담았다. ‘Per’를 통해서 이들은 자신을 사랑하고 그 사랑을 전달하는 방법까지 알고 있는 메시지를 음악에 표현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