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자 외 출입금지’, 한국조폐공사→나로우주센터 봉인 해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규 시즌으로 돌아온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가 시즌1에서 찾아갈 금지구역들의 파격적인 면면을 공개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오는 6월 1일 정규 첫 방송으로 돌아오는 SBS 신규 프로그램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외부인은 다가갈 수도 들여다볼 수도 없는 '관계자 외 출입금지' 구역에 1일 출입증을 받고 입장해 미지에 싸인 금지구역의 이야기를 봉인 해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6월 1일 정규 첫 방송으로 돌아오는 SBS 신규 프로그램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외부인은 다가갈 수도 들여다볼 수도 없는 ‘관계자 외 출입금지’ 구역에 1일 출입증을 받고 입장해 미지에 싸인 금지구역의 이야기를 봉인 해제하는 프로그램이다.
3부작으로 제작된 파일럿 당시 ‘서울 남부 구치소’, ‘서울 남부 교도소’, ‘인천국제공항’의 금지구역을 누비며 시청자들의 원초적 호기심을 해소해주는 한편,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는 내부자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며 호평을 얻었다.
이 가운데 ‘관계자 외 출입금지’ 측이 2차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4MC 김종국, 양세형, 이이경, 미미가 시즌1에서 찾아간 금지구역들의 놀라운 라인업이 담겨 있어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먼저 강렬한 돈냄새가 후각을 자극하고 수 천 억원의 현금다발이 시선을 강탈하는 ‘한국조폐공사’, ‘태권브이’의 존재 여부부터 묻게 만드는 호기심의 온상 ‘국회의사당’, 나아가 햇볕 한 줌 없는 깊고 깊은 땅 속 미지의 공간 ‘대한민국 제 1호 탄광’이 라인업에 포함돼 흥미를 한껏 돋운다.
그런가 하면 새파란 창공으로 비상(飛上)하는 격투기의 모습이 로망을 자극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전투기공장’, 우리나라의 온갖 보물들이 잠들어 있는 최고의 보안구역 ‘국립중앙박물관 수장고’도 이름을 올려 보는 이의 눈길을 단단히 사로잡는다. 나아가 최첨단 우주산업의 집약체이자 오는 5월 24일 ‘누리호 3차 발사’라는 역사적 이벤트를 앞둔 ‘나로우주센터’까지 공개돼 흥미를 최고조로 이끈다.
이에 ‘한국조폐공사’, ‘국회의사당’, ‘우리나라 제 1호 탄광’, ‘대한민국 유일의 전투기공장’, ‘국립중앙박물관 수장고’, ‘나로우주센터’ 등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보안등급을 자랑하는 금지구역부터 방송에 단 한 번도 노출된 적 없는 보안시설을 봉인 해제하는 대담한 도전을 통해, 방송 역사상 가장 파격적인 시즌1을 선보일 ‘관계자 외 출입금지’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관계자 외 출입금지’ 측은 “티저 예고에 등장한 금지구역들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출입 허가 절차를 마무리하고 촬영을 앞둔 금지구역 역시 많다. 세상에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금지구역의 뜨겁고 감동적이며, 놀라운 이야기를 시청자 분들께 생생하게 전달해드리겠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관계자 외 출입금지’ 정규 시즌1 첫 회는 오는 6월 1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벌거벗은 세계사’ 100회, ‘괴짜 건축가’ 가우디 비밀 파헤친다
- ‘귀공자’ 김선호 강태주 쫓거나 쫓기거나...강렬 비주얼
- 엄정화·이효리, 눈물 쏟은 이유? “청춘의 한페이지” (댄스가수 유랑단)
- 스트레이 키즈, 7월 1~2일 KSPO돔 팬미팅
- 신예 김진우 ‘로맨스 바이 로맨스’ 캐스팅...1000:1 뚫었다
- RBW 측 “마마무 화사와 재계약 여부 조율 중”
- ‘4년만 복귀’ 이나영 울게 한 ‘박하경’의 이상하고 귀여운 여행기 [종합]
- ‘패밀리’ 장혁·장나라 종영 소감 “즐겁고 유쾌한 9개월”
- ‘박하경’ 이나영 “신선하고 담백한 시나리오·미드폼 구성에 끌렸다”
- ‘불타는 장미단’ 손태진·홍진영, 파격 듀엣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