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 문체부와 손잡고 이차보전 방식 자금 지원 나서…25일부터 지원 기업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스포츠산업체를 돕기 위해 새로운 이차보전 방식을 도입해 1560억원 규모의 자금을 추가 지원한다.
'이차보전'은 시중 대출 금리의 2.5% 포인트를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공단은 올해 지난 1월 접수한 직접 융자 761억 원을 포함해 역대 최대인 2321억 원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스포츠산업체를 돕기 위해 새로운 이차보전 방식을 도입해 1560억원 규모의 자금을 추가 지원한다.
‘이차보전’은 시중 대출 금리의 2.5% 포인트를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공단은 올해 지난 1월 접수한 직접 융자 761억 원을 포함해 역대 최대인 2321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민간체육시설업체, 우수체육용구생산업체, 스포츠서비스업체이며, 지원 분야는 시설설치·개보수·설비투자·운전·연구개발자금 총 5개 분야이다. 신청 후 심의를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며, 상환 조건은 자금별로 3년(만기 일시상환) 또는 5년(거치기간 2년)이다.
취급 금융기관은 시중 13개 은행(경남·국민·광주·NH농협·대구·부산·수협·신한·우리·전북·제주·중소기업·KEB하나)으로, 은행별 여신심사를 통해 대출금액과 금리를 결정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다. 접수기간 내 총 3차에 걸쳐 심의·대출을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스포츠산업융자 튼튼론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구체적인 지원 조건 등 세부사항 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문체부와 손잡고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금융 지원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논란’ 이소라 “잠깐이지만 만나 즐거웠다”...♥최동환과 경주에서
- 빠지 간 강남, PD 암살 시도했다가 멱살 잡혀.. 캠핑장 정체는 ‘♥이상화 본가’
- 박연수, 딸 송지아 노래방서 美친 춤 실력에 “저 끼를 누르고 어떻게 골프를...” 감탄
- 이용식-이수민 부녀, KTX 무임승차..대형 사고에 ‘진땀’
- ‘이효리♥’ 이상순 카페, 오픈 1년도 안됐는데..블루리본 ‘쾌거’
- H유진, TKO 패배.. 피멍 얼굴 공개 “추성훈 형님께 죄송”
- 유튜브 홍보효과는 수익 아닌가요?…김태리 소속사의 이상한 ‘대리사과’
- 이게 어찌된 일일까.. 조현아, ‘집 5000평 설’ 긴급 해명
- 김사랑, 46세 맞아? 무보정에도 잡티 無 굴욕없는 비주얼
- 역시 고현정,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우아함의 인간화[★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