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의 부활 이끈 송민규, K리그1 14R MVP 선정 [공식]

반재민 2023. 5. 23.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현대의 부활을 이끌고 있는 송민규가 K리그1 14라운드에 MVP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전북 현대 모터스의 공격서 송민규를 '하나원큐 K리그1 2023' 14라운드 MVP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K리그1 1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2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삼성 대 울산현대의 경기가 선정되었다.

울산은 이날 경기 승리로 6연승 질주를 이어가며 K리그1 14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현대의 부활을 이끌고 있는 송민규가 K리그1 14라운드에 MVP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전북 현대 모터스의 공격서 송민규를 ‘하나원큐 K리그1 2023’ 14라운드 MVP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올 시즌 본인의 첫 라운드 MVP 수상이다.

송민규는 지난 2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잔 전북현대 대 수원FC 경기에서 결승골을 기록하며 전북의 3대1 완승에 기여했다.

송민규는 1대1로 팽팽히 맞서던 후반 8분 김문환이 오른쪽 측면에서 보낸 낮은 패스를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전북의 두 번째 골이자 결승골을 터뜨려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송민규의 골에 기세가 오른 전북은 문선민의 어시스트를 받은 박진섭의 헤더 추가골까지 더해 수원FC에 완승을 거두며 순위를 7위까지 끌어올렸다.

K리그1 1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2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삼성 대 울산현대의 경기가 선정되었다. 이날 경기는 흥미진진한 양상으로 전개되었다.

전반 5분 울산 루빅손이 선제골을 넣은 뒤 3분 후 수원 안병준의 동점골이 터졌고, 전반 40분 다시 울산 김영권이 추가골을 넣었지만, 후반 14분 수원 이기제의 동점골이 터지며 양 팀이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결국 후반 40분 설영우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울산 마틴 아담이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울산의 3대2 승리로 경기는 마무리되었고 홍명보 감독은 부임 후 이어지던 빅버드 징크스를 완벽하게 깨뜨리며 선두를 공고히 했다.

울산은 이날 경기 승리로 6연승 질주를 이어가며 K리그1 14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K리그2 14라운드 MVP는 부산아이파크 김찬이다. 김찬은 21일 양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경남FC와 부산아이파크의 경기에서 멀티 골을 기록하며 부산의 2대1 승리에 기여했다.

이날 경기에서 양 팀은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쳤지만, 후반 14분 부산 김찬의 선제골 이후 후반 30분 경남 모재현의 동점골, 이후 후반 32분 김찬의 결승골 등 양 팀이 후반전에만 세 골을 몰아치는 명경기를 펼쳤다. 양 팀의 경기는 K리그2 14라운드 베스트 매치에 선정됐다.

K리그2 14라운드 베스트 팀은 FC안양이다. 안양은 20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전남드래곤즈와 경기에서 문성우와 안드리고가 연속 골을 넣으며 2대0으로 승리했다.

 

[하나원큐 K리그1 2023 14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송민규(전북)

베스트11

FW: 루빅손(울산), 송민규(전북)

MF: 문선민(전북), 박진섭(전북), 박용우(울산), 고재현(대구)

DF: 이기제(수원), 김영권(울산), 홍정운(대구), 황재원(대구)

GK: 유상훈(강원)

베스트 팀: 울산

베스트 매치: 수원(2) vs (3)울산

 

[하나원큐 K리그2 2023 14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김찬(부산)

베스트11

FW: 데닐손(성남), 호난(서울E), 김찬(부산)

MF: 크리스(성남), 안드리고(안양), 박세직(충남아산), 문성우(안양)

DF: 이은범(충남아산), 이인재(서울E), 김형진(안양)

GK: 박성수(안양)

베스트 팀: 안양

베스트 매치: 경남(1) vs (2)부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몬스터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