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공주’ 뉴진스 다니엘, OST 신드롬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가 공개한 한국어판 OST 전곡 음원에 반응이 뜨겁다.
디즈니는 23일 영화 ‘인어공주’의 한국어판 OST 음원이 지난 22일 전곡 음원을 공개한 이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며 다시 한번 OST 신드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전했다.
‘인어공주’는 늘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이 조난 당한 에릭 왕자를 구해주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다.
공개된 ‘인어공주’ 한국어판 OST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 개봉과 함께 공개되어 30여 년간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아온 전설적인 작곡가 알란 멘켄의 기존 곡부터 뮤지컬 ‘해밀턴’으로 토니상 11관왕을 수상한 린 마누엘 미란다가 합류해 만들어 낸 신곡들까지 각기 다른 매력의 OST 12곡을 한국어판으로 만나 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한국어판의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는 에리얼의 바다를 벗어나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고 싶은 간절한 소망을 담은 곡으로 에리얼 역에 캐스팅되며 OST 가창을 맡은 뉴진스의 다니엘이 섬세한 음색으로 깊은 감동을 전한다.
이어 ‘저 바다 밑’(Under the Sea)은 1990년 제6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받으며 현재까지도 명곡으로 회자하는 ‘인어공주’의 대표곡이자 노래, 연기, 예능까지 다재다능한 재능의 소유자 정상훈이 맡아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여기에 울슐라가 에리얼에게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 장면을 엿볼 수 있는 ‘불쌍한 영혼’(Poor Unfortunate Souls)을 ‘울슐라’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베테랑 뮤지컬 배우 정영주의 파워풀한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원작에 존재하지 않던 3곡의 신곡 역시 한국어판으로 감상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에리얼이 처음 인간 세상에 나와 설렘과 두려움을 동시에 느끼는 마음을 표현한 곡인 ‘처음으로’(For the First Time), 에릭 왕자의 솔로곡인 ‘거친 미지의 바다’(Wild Uncharted Waters), 흥겨운 랩 스타일의 곡으로 스커틀과 세바스찬이 함께 부르며 신선한 매력을 더할 ‘그 소문’(The Scuttlebutt)까지 한국어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기존의 명곡과 새로운 곡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한국어 버전 OST 전곡 음원을 공개한 ‘인어공주’는 다채로운 음악과 황홀한 비주얼의 조화로 모두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한국어판 OST 전곡 음원 공개 이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또 한 번 OST 신드롬을 예고하는 ‘인어공주’는 5월 24일 개봉한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