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10개 다 어디 갔나"…헛웃음 나온 'OO포구' 포장 꽃게 후기 사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소래포구에서 포장 꽃게를 사 온 주민의 후기글이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 속 꽃게는 대부분 다리가 절반 이상 떨어져 나간 상태였다.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OO포구 꽃게 구입 후기'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그러면서 "꽃게 다리 좀 봐달라. 웃음만 나온다. 내 생애 더 이상"이라며 씁쓸하게 말을 줄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인천 소래포구에서 포장 꽃게를 사 온 주민의 후기글이 공분을 사고 있다. 사진 속 꽃게는 대부분 다리가 절반 이상 떨어져 나간 상태였다.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OO포구 꽃게 구입 후기'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그간 인천 살면서 OO포구는 거들떠도 안 봤지만 오늘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왠지 가보고 싶더라"며 말문을 열었다.
A씨는 "혹시나 많이 바뀌었을지도 모른다는 마음으로 찾았는데 생선구이 1만3000원짜리가 속초 1만5000원짜리보다 더 괜찮더라. '드디어 OO포구도 바뀌었구나' 하는 마음에 제가 다 뿌듯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그렇게 A씨는 기쁜 마음으로 집에 돌아가는 길, 아이들을 주려고 꽃게 두 박스를 샀다고 했다.
그런데 집에 도착해서 확인한 꽃게의 상태는 처참했다. 다리가 제대로 달려있는 꽃게가 한 마리도 없었던 것이었다. 심지어 다리가 거의 다 떨어져 나가고 달랑 두 개만 남아있는 꽃게도 있었다.
A씨는 "분명 다리도 다 달리고 파닥파닥 한 걸 봤는데 꽃게는 얼음 채우고 한 시간 정도 지나면 다리가 다 사라지나 보다"며 "참고로 아이스박스 안에 떨어진 다리는 없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꽃게 다리 좀 봐달라. 웃음만 나온다. 내 생애 더 이상…"이라며 씁쓸하게 말을 줄였다.
글을 본 누리꾼들이 댓글에서 'OO포구'에 대해 소래포구를 언급하자, A씨는 "댓글에 '좋아요'를 눌렀다"며 부정하지 않았다.
한편 이 같은 일부 상인들의 '상품 바꿔치기' 행태로 인해 '바가지 상술' 오명을 썼던 관광지 어시장의 상인들은 매해 자성의 목소리를 내며 분위기를 바꿔보려 노력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피해 후기는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3월에도 대전의 한 공영 수산물 도매시장에서 대게 바꿔치기와 '물치기'(물까지 무게를 재서 파는 행위) 의혹이 제기돼 공분을 산 바 있으며, 이어 지난해 4월에는 속초 대포항 수산시장에서 한 상인이 낚시 전문 유튜버를 상대로 '생선 바꿔치기'를 하다 딱 걸린 영상이 공개돼 질타가 쏟아지기도 했다.
syk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주지 스님이 여자 4명과 관계, 성형수술 비용 지원"…불교 나라 태국 발칵
- 14세 소녀와 '3차례 성관계' 헬스장 대표…고작 징역 5개월
- 김도훈, 공개석상서 카리나 손 만지작? "내 손가락 가려워 긁은 것" 해명
- "박나래, 집에만 있다간 큰일…막걸리학원 들켜 머리카락 한 웅큼 빠졌다"
- 'SK하닉 보유' 전원주 "자식들이 재산 노려…인감도장 자꾸 요구" 고백
- 10세 친딸 성추행한 아빠…현직 교사들 단톡방에 영상 유포 '충격'
- 몸집 키운 돌려차기 男…숨진 남성에 카톡 보낸 '모텔 살인' 여성[주간HIT영상]
- '임신설 부인' 현아, 맨살에 멜빵만 입고…파격 셀카 [N샷]
- 남창희, 비연예인 연인과 백년가약…'절친' 조세호 사회 [N디데이]
- '나혼산' 꽃분이, 무지개다리 건넜다…구성환 "미안하고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