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5민랩, PC게임 ‘장화홍련~’ 사전 예약 펀딩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5. 22. 1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신작 방탈출 PC 게임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의 사전 예약 펀딩을 22일 개시했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전래동화 '장화홍련전'의 이야기를 재해석한 게임이다.

5민랩은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의 정식 출시에 앞서 다음달 23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사전 예약 펀딩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민랩은 PC게임 ‘장화홍련:기억의 조각’의 사전 예약펀딩을 22일 개시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신작 방탈출 PC 게임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의 사전 예약 펀딩을 22일 개시했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전래동화 ‘장화홍련전’의 이야기를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주인공 ‘장화’가 되어 거대한 저택에 숨겨진 퍼즐들을 풀어 진실을 파헤치고 동생 ‘홍련’과 함께 집을 탈출해야 한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포인트 앤 클릭 방식으로 진행된다.

5민랩은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의 정식 출시에 앞서 다음달 23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사전 예약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참가자는 게임이 정식 출시되면 20% 할인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 라이엇게임즈, 코카-콜라와 글로벌 협업 진행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와 코카-콜라사의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이 글로벌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출시한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으로 이번에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해당 플랫폼의 첫 번째 게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다. LoL의 배경이 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쌓이는 경험치(+XP) 맛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두 브랜드의 상징을 융화해 패키지에 접목했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로고는 LoL을 상징하는 문양과 푸른 광채를 표현했다.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출시된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오는 28일까지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 ‘뮤 아크엔젤’ 서비스 3주년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이 정식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해 총 8가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22일부터부터 오는 30일 자정 전까지 게임 내 ‘가넷 상점’에서 캐릭터 당 1일 1회 무상 구매가 가능한 ‘사랑을 담은 3주년 상자’를 준비했다.

오는 24일 오전 5시부터 일주일간 ‘3주년 이벤트 던전’을 열어 기간 내 몬스터 처치 점수가 높은 상위 10명에게 3주년 기념 한정 ‘프로필’ 또는 ‘말풍선’을 증정한다.

웹젠은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생명/공격의 쥬얼(고급)’, ‘바람의 숨결(고급)’ 등 매일 아이템 4종의 보상도 지급한다.

웹젠은 인게임 이벤트 5종에 이어 커뮤니티 이벤트 3종도 진행한다.

◆ 라그나로크 음악회 성공적으로 마무리

그라비티는 지난 20일 개최한 국내 첫 라그나로크 음악회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라비티는 지난 2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서울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약 1000여 석의 좌석을 모두 채운 가운데 약 120분간의 공연을 진행했다. 진솔 지휘자와 밴드 악기를 더한 플래직 게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대표하는 ‘Title’, ‘Theme of Prontera’, ‘Desert’, ‘Wanna Be Free’ 등 앙코르를 포함한 총 26곡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관객들은 공연장에서 오케스트라와 밴드가 만들어낸 웅장한 사운드의 라그나로크 음악에 연신 감탄하며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또한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뒷편의 대형 스크린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영상이 상영되어 관객들이 음악에 한층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