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사이코패스 판단, 나와 다르게 보고 싶은 사람들” 일침(지선씨네2)[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선씨네마인드2' 박지선이 '케빈에 대하여' 케빈에 대해 말했다.
5월 21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지선씨네마인드2'에서는 범죄 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해 영화 분석에 나섰다.
박지선은 "이 영화에 대해 받는 질문은 하나다. 케빈은 사이코패스인가 하는 것"이라 이야기했다.
한편 '지선씨네마인드'는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 사건을 범죄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 현실로 확장해 보는 시간을 담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지선씨네마인드2' 박지선이 '케빈에 대하여' 케빈에 대해 말했다.
5월 21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지선씨네마인드2'에서는 범죄 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해 영화 분석에 나섰다. 게스트로는 배우 유지태가 출연했다.
이날 주제가 된 영화는 '케빈에 대하여'였다. 16세 생일 사흘 전 범행을 저지른 케빈, 엄마인 에바가 과거를 되돌아보면서 어디서부터 잘못됐는지를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박지선은 "이 영화에 대해 받는 질문은 하나다. 케빈은 사이코패스인가 하는 것"이라 이야기했다.
그는 "사이코패스는 18살 이후에나 진단이 가능하다. 16살은 발달 중이기 때문에 진단을 내리지 않는다"라며 "하지만 케빈이 사이코패스여도 달라지는 건 없다"고 했다.
박지선은 "사람들은 케빈은 사이코패스라는 답을 기대하고 케빈은 나와 다른 사람으로 규정해 더 이상 생각하지 않으려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나 케빈이 끔찍한 범죄자가 된 건 하나의 어떤 원인이 있어서가 아니다. 영화의 원제는 '우리는 케빈에 대해 얘기할 필요가 있다'라는 것이다. 범죄는 하나의 이유로 설명할 수 없기에 복합적인 원인을 봐야한다는 걸 강조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선씨네마인드'는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 사건을 범죄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 현실로 확장해 보는 시간을 담는 프로그램이다.
(사진=SBS '지선씨네마인드' 캡처)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재산 처분 후 개털, 자식 잘 살면 그게 복수”
- 채정안, 과감 비키니 입었다 급반성 “엉덩이 근육 키워야”(채정안TV)
- ‘복귀’ 홍진영, 가슴라인 다 드러난 아찔패션‥볼륨감 이 정도였나
- ‘불법 도박’ 강병규, 300억 탕진 후 몰락…“되돌리고 싶어” 후회
- ‘YG 침묵한 뷔♥ 파리 데이트설’ 제니 근황 “이거 사면 혼낼 거야?” 폭풍 쇼핑
- 제인 폰다 “佛 거장 클레망 감독, 베드신 촬영 전 잠자리 요구” 폭로
- 고자여도 괜찮다던 사랑 삐걱, 선우은숙♥유영재 갈등에 우려↑[종합]
- 김시은 “아이유 선배님 다 좋은데 하나만 고쳐주세요, 그건 바로‥”
- 김혜수, 지하철 출몰한 톱배우‥꽁꽁 가려도 숨길 수 없는 아우라
- 故최진실 딸 최준희, 44kg 빼고 모자라서…불면 날아갈 종잇장 몸매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