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국제영화제 개막 外→'가오갤3' 300만 돌파 [위클리무비]

김미화 기자 2023. 5. 21.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 76회 칸 국제영화제가 개막했다.

지난 16일 개막한 칸 국제영화제가 오는 27일(이하 현지시간)까지 열린다.

먼저 김지운 감독의 '거미집'이 비경쟁(Out of competition) 부문에 초청받았고 김지운 감독을 비롯해 송강호, 임수정, 전여빈, 정수정, 장영남, 박정수가 칸 영화제 참석을 확정했다.

송중기는 '화란'의 김창훈 감독과 홍사빈, 송중기, 김형서(비비)가 생애 첫 칸 국제영화제 참석을 확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주간 영화계 소식
[스타뉴스 | 김미화 기자]
/사진=스타뉴스

○...제 76회 칸 국제영화제가 개막했다. 지난 16일 개막한 칸 국제영화제가 오는 27일(이하 현지시간)까지 열린다. 한국 영화는 경쟁 부문에는 초대받지 못했지만, 총 7편의 신작이 초대되며 관객들과 만난다. 먼저 김지운 감독의 '거미집'이 비경쟁(Out of competition) 부문에 초청받았고 김지운 감독을 비롯해 송강호, 임수정, 전여빈, 정수정, 장영남, 박정수가 칸 영화제 참석을 확정했다. 배우 송중기는 영화 '화란'으로 데뷔 후 첫 칸 레드카펫을 밟는다. 송중기는 '화란'의 김창훈 감독과 홍사빈, 송중기, 김형서(비비)가 생애 첫 칸 국제영화제 참석을 확정했다. 홍상수 감독의 '우리의 하루'는 감독 주간(Directors' Fortnight) 부문에서 상영 된며 연인 관계인 홍상수와 김민희가 칸 국제영화제에 오랜만에 함께 참석한다. 김태곤 감독의 '탈출: PROJECT SILENCE'는 미드나이트 스크리닝(Midnight screenings)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난다. 제작을 맡은 김용화 감독과 연출을 맡은 김태곤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선균, 주지훈, 김희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선균은 올해 '잠'(비평가 주간)과 '탈출: PROJECT SILENCE'까지 두 편의 영화를 초청받았다. 영화 학교 학생들이 만든 작품을 선보이는 시네파운데이션(Cinefondation)엔 황혜인 감독의 단편 '홀'과 서정미 감독의 단편 '이씨 가문의 형제들'이 초청됐다. 또한 블랙핑크의 제니도 칸에서 볼 수 있다. 제니가 출연한 미국 HBO 드라마 시리즈 '더 아이돌'이 비경쟁 부문에 초청되면서 블랙핑크 제니 또한 칸에 입성하게 됐다.
/ 사진='가오갤3'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이하 '가오갤3')가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가오갤3'는 개봉 17일째인 지난 19일 누적관객수 300만을 돌파했다. 이는 '스즈메의 문단속'보다 3일, '더 퍼스트 슬램덩크'보다 27일 빠르게 300만 관객을 돌파한 기록이다. '가오갤3'는 올해 개봉 작 중 가장 빠른 속도로 100만, 200만, 300만 관객을 동원하며 그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또 '가오갤3'는 쟁쟁한 신작 개봉에도 불구,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가오갤3'는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다.
뉴진스 다니엘 /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한국의 인어공주 에리얼로 낙점된 뉴진스 다니엘의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 음원이 공개 돼 화제를 모았다. '인어공주'는 늘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이 조난당한 '에릭 왕자'를 구해주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국내 공식 더빙 아티스트로 뉴진스 다니엘이 에리얼 역을 맡은 가운데, 다니엘이 부른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됐다. '에리얼'의 호기심과 간절한 소망을 담은 가사를 부르는 다니엘의 맑고 청아한 음색이 돋보인다. 처음으로 더빙에 도전한 다니엘이 영화 속 에리얼을 어떻게 표현했을지 주목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