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22일부터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2023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되며 △청년과 기업을 대상으로 취업·채용 컨설팅을 제공하는 '밋업(MEET UP) 프로그램'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에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훈련 수기를 전달하는 '밸류업(VALUE UP) 공모전' △'온라인 채용 박람회'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2023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되며 △청년과 기업을 대상으로 취업·채용 컨설팅을 제공하는 ‘밋업(MEET UP) 프로그램’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에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훈련 수기를 전달하는 ‘밸류업(VALUE UP) 공모전' △'온라인 채용 박람회'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밋업 프로그램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 특강·컨설팅을 비롯해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컨설팅 및 모의 코딩 테스트, 현직자 멘토링 등으로 이뤄져 있다. 밸류업 공모전을 통해서는 과거 국내외 유수의 기업에서 교육을 받은 수료생들의 후기를 읽을 수 있다. 온라인 채용 박람회에서는 각 산업 주요 기업이 설계한 직무 교육을 마친 구직자와 기업과의 매칭 기회가 제공된다.
김왕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단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새로운 민-관 협력 모델인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의 대중적 인지도를 제고하면서, 디지털 분야의 인재 채용을 돕고 기업-청년 간 미스매치를 줄이기 위해 개최됐다”며 “청년과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및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마련됐다.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주영의 기적' 포니 쿠페, 반세기만에 '완전체'로 복원
- '임영웅 꿈꾸고 복권 20억 당첨'…여행 중 '잭팟' 모녀 사연 화제
- 성범죄 폭로된 최고 배우, 부모와 극단 선택 시도…발칵 뒤집힌 日
- 화물차 적재함서 변사체 발견…경찰, 용의자 추적중
- 밤하늘 뒤덮는 '동양하루살이'…어떤 벌레?
- “페라리로 '167㎞' 도심 폭주 접니다'… 회장 대신 거짓 자백한 부장
- '아이 키워야 해서'…유흥업소 취직 전직 아이돌에 日 '발칵'
- 치매·중병 걸린 부모님 대신 보험금 받으려면…미리 '이것' 신청해야
- [단독] '삼성 두뇌'단 자율주행차, 수원에서 강릉까지 혼자 달렸다
- 마스크가 얼굴 팬티라던 日, 마스크 벗고 ‘미소 짓기 수업’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