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피프티 피프티, 또 신기록…스포티파이 K팝 걸그룹 최장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스포티파이 'Daily Global(데일리 글로벌)' 차트 TOP 10에 36일째 (5월 17일 기준) 머무르며 케이팝 걸그룹 최장 진입을 기록했다.
지난 5월 16에는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는 8주 연속 진입(17위)에 성공하며 케이팝 걸그룹 최장 진입 타이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스포티파이 'Daily Global(데일리 글로벌)' 차트 TOP 10에 36일째 (5월 17일 기준) 머무르며 케이팝 걸그룹 최장 진입을 기록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17일자 'Daily Global벌' 차트에서 피프티 피프티의 'CUPID(Twin Ver.)'이 전날보다 한 순위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피프티 피프티가 이 차트에서 TOP 10에 진입한지 벌써 36일째다. 이는 케이팝 걸그룹이 세운 최장 진입 기록이 됐다.
'CUPID(Twin Ver.)'는 스포티파이 대부분의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3월20일에는 'Daily Viral Songs'의 글로벌, 미국을 포함한 무려 15개 차트에서 1위를 점령했다. 1일에는 CUPID' 신드롬의 초석이 된 2배속 버전 'CUPID-Sped up ver'까지 무려 12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또 한번의 흥행을 보여준 바 있기도 하다.
특히 반응이 두드러지는 지역은 영미권으로 'Daily Top Songs' 미국 차트 7위(96만 스트리밍), 영국 차트 16위(18만 스트리밍)를 기록 중이다. 5월 7일자 기준 월별 리스너는 300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피프티 피프티 데뷔 170일만에 일궈낸 이 성과는 케이팝 역대 최단 기간의 기록이다.
영미권에서는 스포티파이 뿐만 아니라 메인 차트에서의 활약도 거세다. 지난 5월 16에는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는 8주 연속 진입(17위)에 성공하며 케이팝 걸그룹 최장 진입 타이를 기록했다. 종전의 블랙핑크&셀레나고메즈의 콜라보레이션곡 '아이스크림'이 거둔 8주와 같은 기록이다. 12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차트 'SINGLE TOP 100'에서도 8위를 달성하며 케이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9금 선정성 논란' 화사 "스트립쇼 원해, 방탕해지겠다"
- "BTS 진 만나려"..국방부 "20대 女 간호장교, 근무지 이탈 의혹"
- "제2의 박대기 기자?"…온몸에 빼곡한 벌레들, 묵묵히 리포팅한 기자에 '박수'
- [SC리뷰] 김준호, ♥김지민과 재혼 임박 "'돌싱' 집단 벗어나고파..곧 기회 온다"('돌싱포맨')
- [SC리뷰] 정동원, 오토바이 불법주행 반성했나? "정신 많이 차렸다"('지구탐구생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