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섬 오세요"…시흥시, 관광 시설 확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가 관내 거북섬 내 편의 시설을 추가 하는 등 관광 환경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다음달 중 거북섬 랜드마크인 웨이브파크(인공서핑장) 등 4곳에 그늘막(파고라)을 설치한다.
웨이브파크 시설 등을 순회하는 투어 프로그램(총 2.3km, 15분 소요)도 진행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장은 전날 전동셔틀카에 직접 탑승해 웨이브파크 및 거북섬 일대 각종 시설을 둘러보며 집중 시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경기 시흥시가 관내 거북섬 내 편의 시설을 추가 하는 등 관광 환경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다음달 중 거북섬 랜드마크인 웨이브파크(인공서핑장) 등 4곳에 그늘막(파고라)을 설치한다. 7월에는 웨이브파크를 순회하는 전동셔틀카를 정식 운영한다.
전동셔틀카는 12·14인승 등 총 2대를 가동해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교통 약자 관광객 편의 및 이동 동선을 확대한다. 웨이브파크 시설 등을 순회하는 투어 프로그램(총 2.3km, 15분 소요)도 진행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장은 전날 전동셔틀카에 직접 탑승해 웨이브파크 및 거북섬 일대 각종 시설을 둘러보며 집중 시찰했다. 시는 지난 3월 재개한 시흥시티투어에 거북섬 순환 코스 추가 방안을 검토 중이다.
임 시장은 "거북섬 내 관광객 편의를 높이는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실행해 관광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해양레저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5일 강원도 속초 일원을 방문해 해양 레저 및 관광 시설 등을 벤치마킹했다.
/시흥=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흥시, 아이돌봄 기관 복수 지정…'전국 최초'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성황리 마무리…신작 기대감 높여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PC 클라이언트 사전 체험 시작
-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11월 27일 정식 출시
- 굿터치, 슈퍼빌런랩스와 글로벌 게임 서비스 MOU 체결
- 나이언틱, '포켓몬고 와일드 에리어: 글로벌' 11월 23일 개최
- 20주년 맞은 '열혈강호 온라인', 전극진·양재현 작가에게 감사패
- 미소정보기술, 임상연구지원 통합솔루션 'CRaaS' 고도화
- [기자수첩] "기술만으론 부족하다"…과기부가 던진 뼈아픈 성찰
- 새 옷 입은 '자이'…GS건설, 22년만에 BI 새 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