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으로 산업현장 난제 해결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동남권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선도를 위해 19~20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KSIAM & NIMS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산업수학 활성화의 체계화 ▷대학 교수 및 대학원생 등 산업수학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통한 산업문제 해결 다양화 및 고도화 ▷현장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한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및 산업문제해결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동남권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선도를 위해 19~20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KSIAM & NIMS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산업수학 활성화의 체계화 ▷대학 교수 및 대학원생 등 산업수학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통한 산업문제 해결 다양화 및 고도화 ▷현장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한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및 산업문제해결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 다루는 의료수학 문제는 동아대 의료원과 주식회사 QTT에서 발굴된 문제로 ▷정신질환 관련 환자군 분류 기법 개발 ▷구강 CT와 3D scan image의 정합기법 개발 2개의 주제를 다뤘다.
2개의 문제 해결은 현상의 수학적 표현을 통해 의료·산업 데이터로부터 내재된 정보의 이해가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고 정확한 정신질환의 진단에 대한 신뢰성 있는 의사결정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정합기법 개발을 통한 타 분야에 적용을 기대하게 되었다. 나아가 부산의료수학센터의 지·산·학·연·병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의료 패러다임의 전환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하게 된다.
1박 2일의 행사 기간 동안 60여명의 전문가와 학생이 산업수학 문제를 해결하며, 일정의 마지막에는 문제 해결 과정에서 활용 예정인 의료데이터와 AI 기술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김현민 국가수리과학연구소장은 “산업계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연구소에서 국한하여 진행해왔는데, 이번 공동개최를 통해 연구소에서는 문제 발굴 및 기술 보급, 학계에는 집단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문제해결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산·학·연 협력을 통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호사 “故서세원에 프로포폴 100ml 주사”…전문가 “치사량”
- 박수홍 허위 유튜버 "제보자는 형수"
- “카지노 ‘찔끔공개’에 현기증 났는데” 욕 먹던 디즈니 결국 확 바꾼다
- 하정우, 영화 'OB'로 8년 만에 감독 복귀…"시나리오 작업 중"
- 배우 송윤아, 큰 아들 깜짝 공개…알고보니
- 생후 1개월 갓난아이 잠자다 돌연사…"영아급사증후군 가능성"
- ‘택배기사’ 송승헌 “기존 이미지 깨는 캐릭터 해보고 싶다”
- 다신 보고 싶지 않았던 ‘이 사진’…올해는 더 끔찍하다 [지구, 뭐래?]
- 산다라박, 비혼 선언“주위에 결혼 실패한 사람 너무 많아”
- 부모는 개한테만 밥 줬다…배고픈 2살 딸 '개똥' 먹고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