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뉴욕멜론은행 선정 ‘외화송금서비스 최우수기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h수협은행이 미국 소재 글로벌 투자은행인 뉴욕멜론은행(BNY Mellon)으로부터 '외화송금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STP 어워드를 수상했다.
STP(Straight Through Processing)는 금융기관의 외화송금 처리에 대한 신속·정확도를 측정하는 국제적인 품질 지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h수협은행이 미국 소재 글로벌 투자은행인 뉴욕멜론은행(BNY Mellon)으로부터 ‘외화송금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STP 어워드를 수상했다.
STP(Straight Through Processing)는 금융기관의 외화송금 처리에 대한 신속·정확도를 측정하는 국제적인 품질 지표다. 비율이 높을 수록 외환업무 처리능력 및 해외 송금서비스 경쟁력이 우수함을 의미한다.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은 “수협은행이 그동안 주력해온 국제공인신용장전문가(CDCS), 국제금융역(CIFS), 외환전문역(CFES) 등 전문인력 양성이 빛을 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FX-리더스를 통해 외환 전문가를 지속 육성하고, 외화송금 시스템의 편리성과 안정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정예린 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아 '카니발 HEV' 숨고르기…양산 8월서 11월로 연기
- [해양바이오 완도②] “소재 연구부터 제품 생산까지”… 원스톱 시스템 구축
- 현대차 ‘포니 쿠페’, 완벽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 “재송신료 올려달라는 지상파, 콘텐츠 가치는 반토막”
- 크래프톤, 이달 중 인도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재개
- “비행기 추락 17일만에…아마존 정글서 어린이 4명 ‘기적 생환’”
- 딜리버리히어로, 적자폭 ‘배민 수익’으로 줄였다
- 침몰 111년 만에… 3D로 살아난 ‘타이타닉’ 모습은?
- 분산에너지 특별법, 하위법령 연구 시작…전력계통영향평가 구체안 담는다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로렌츄컴퍼니, 츄퍼뱅쇼 졸린가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