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HD현대중공업, 중소기업 위한 ESG 컨설팅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이 19일 HD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경영 확산 및 동반성장을 위한 ESG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HD현대중공업 협력사에게 'ESG변화관리 교육' 및 'IBK ESG정밀진단 컨설팅'을 제공한다.
IBK ESG정밀진단 컨설팅은 중대성 요소와 시급하게 대응해야 하는 개선과제를 도출한 후 구체적인 실행가이드 및 우수 사례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에 특화 컨설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이 19일 HD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경영 확산 및 동반성장을 위한 ESG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HD현대중공업 협력사에게 ‘ESG변화관리 교육’ 및 ‘IBK ESG정밀진단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ESG경영 실천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ESG경영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협력사들은 기업은행이 제공하는 ESG컨설팅을 통해 EU 공급망 실사 등의 ESG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K ESG정밀진단 컨설팅은 중대성 요소와 시급하게 대응해야 하는 개선과제를 도출한 후 구체적인 실행가이드 및 우수 사례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에 특화 컨설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대기업과 금융기관이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상호간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여러 기관과의 ESG컨설팅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 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S23 20만원" 역대급 지원금 대란
- 겔싱어-노태문 회동…인텔, 삼성 등 韓 기업과 협업 가속
- [G7정상회의]韓日정상, 韓원폭 희생자 위령비 참배..정상회담 갖고 협력 강화 ‘맞손’
- 韓美日, 경제안보 “새로운 차원의 협력”
- 서울시, 현실 기반 서비스로 메타버스 이용자 확대
- [배터리데이 2023]삼성SDI “AI로 배터리 생산 전 성능 확인”
- 韓 배터리 소재 ‘초격차’로 간다…에코프로·LG화학 “공격 증설”
- [배터리데이 2023]“20초내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LG엔솔 BSS 사업 하반기 스타트
- [이승현의 뉴코리아 건설]규제 천국 대한민국
- 1분기 ‘대박’난 LPG 업계..마냥 웃지 못하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