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기업‧시민의 축제"…제20회 기업사랑 시민축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기업사랑협의회(회장 구자천)가 주최하는 제20회 기업사랑 시민축제 기념식이 1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제20회 기업사랑 시민축제는 기념식 이외에도 NC야구 단체관람 및 최고경영인‧노동자 수상자 시구‧시타 이벤트와 산단 플로깅인 '우리가 GREEN 창원!' 미션, 기업사랑 사진‧미술‧글짓기 공모전 시상식, 기업사랑 사진‧미술 역대 수상작 전시의 부대행사가 25일까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기업사랑협의회(회장 구자천)가 주최하는 제20회 기업사랑 시민축제 기념식이 1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30주년 기념으로 시작돼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 기념식에는 '20주년, 20살의 청춘으로 희망이 넘치는 기업과 시민의 축제!'라는 슬로건이 걸렸다. 이에 맞춰 창원 내 근속 20년을 맞은 남‧여 노동자 대표가 개식선언을 하고, 시민대표로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이 기업사랑 실천을 다짐하는 기업사랑 시민선언문 낭독이 이어졌다.
기념식에는 올해의 최고경영인에 대건테크 신기수 대표와 올해의 최고노동인에 홍연구 현대자동차 수석엔지니어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기념퍼포먼스 이후 개그맨 서경석의 '유쾌한 도전과 열정'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도 펼쳐져 참석한 300여명의 시민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받았다.
제20회 기업사랑 시민축제는 기념식 이외에도 NC야구 단체관람 및 최고경영인‧노동자 수상자 시구‧시타 이벤트와 산단 플로깅인 '우리가 GREEN 창원!' 미션, 기업사랑 사진‧미술‧글짓기 공모전 시상식, 기업사랑 사진‧미술 역대 수상작 전시의 부대행사가 25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로봇랜드는 평일40%, 주말30% 할인을 실시되고, 21일 야구경기 NC파크 입장권 할인 등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창원시 조명래 제2부시장은 "기업사랑 시민축제가 어느새 20주년이 됐다"며 "창원국가산단 역사와 함께하는 이 축제는 창원국가산단2.0을 통한 창원시의 밝은 미래와 같이 시민들과 함께 앞으로 더욱더 희망이 넘치는 축제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시 랜드마크' 호수에서 '몰상식' 목욕?…행인들도 꾸짖었다
- '홍수 참사' 장소서 콘서트 연 '록전설'…"희생자 모욕해?"
- 경찰 옆에 있는데도…950차례 112 장난전화 건 60대
- 소녀 방 침입했다가 '쇠고랑' 찬 30대男…알고보니 10대 행세
- 차 문 '쿵쿵' 두드리며 "열어봐" 위협한 화물차 기사, 이유 보니…
- 정부,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 21명 파견…5박6일 일정
- 노웅래 "전과 16범 사업가와 일면식도 없다" 결백 주장
- 경기도청 간부가 초등생 성추행…체포 후 구속영장
- 구제역 확산세…청주 등 6개 시·군 위기단계 '심각' 격상
- 日신문 사설 "시찰단, 日수산물 수입금지 철회 이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