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국토정보 창업공모전 개최…5개 기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ESG 확산과 공간정보 (예비)창업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제2회 국토정보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
LX공사에 따르면 올해 공모 분야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초격차 스타트업 10대 분야에 공간정보 기술을 접목하는 것으로 확대됐다.
LX공사는 1·2차 심사를 통해 5개 (예비)창업기업을 선발하여 대상에 3천만 원 등 총 1억 원을 지원한다.
선발된 (예비)창업기업에는 LX공간드림센터 입주공간 제공과 교육, 국내·외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ESG 확산과 공간정보 (예비)창업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제2회 국토정보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
LX공사에 따르면 올해 공모 분야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초격차 스타트업 10대 분야에 공간정보 기술을 접목하는 것으로 확대됐다. 10대 분야는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로봇 △빅데이터·AI △사이버보안·네크워크 △우주항공·해양 △ 차세대원전 △양자기술이다.
공간정보 창업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6월 16일까지로 LX공간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응모한다.
LX공사는 1·2차 심사를 통해 5개 (예비)창업기업을 선발하여 대상에 3천만 원 등 총 1억 원을 지원한다. 선발된 (예비)창업기업에는 LX공간드림센터 입주공간 제공과 교육, 국내·외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주대학교, 전북연구개발특구 본부가 운영하는 창업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전 주기로 체계적 지원을 강화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북CBS 송승민 기자 sm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시 랜드마크' 호수에서 '몰상식' 목욕?…행인들도 꾸짖었다
- '홍수 참사' 장소서 콘서트 연 '록전설'…"희생자 모욕해?"
- 경찰 옆에 있는데도…950차례 112 장난전화 건 60대
- 소녀 방 침입했다가 '쇠고랑' 찬 30대男…알고보니 10대 행세
- 차 문 '쿵쿵' 두드리며 "열어봐" 위협한 화물차 기사, 이유 보니…
- 의사·약사단체 "소청과 야간·휴일 비대면 초진 허용돼선 안 돼"
- 환경단체 "日오염수, 너나 마셔라"…G7 정상회의 맞춰 규탄
- 구제역 확산세…청주 등 6개 시·군 위기단계 '심각' 격상
- 이재명,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시찰단에 "검증이냐 구경이냐"
- 이기영, 1심서 무기징역 선고…유족 "사형 생각했는데" 울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