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제2회 국토정보 창업공모전’ 개최…창업기원 성장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ESG경영 확산과 공간정보 (예비)창업기업의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제2회 국토정보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공모 분야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초격차 스타트업 10대 분야에 공간정보 기술을 접목시키는 것으로 확대됐다.
LX공사는 1·2차 심사를 통해 5개 (예비)창업기업을 선발해 대상에 3000만원 등 총 1억원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 3000만원 등 총 1억원 지원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ESG경영 확산과 공간정보 (예비)창업기업의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제2회 국토정보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공모 분야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초격차 스타트업 10대 분야에 공간정보 기술을 접목시키는 것으로 확대됐다. 10대 분야는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로봇 ▷빅데이터·AI ▷사이버보안·네크워크 ▷우주항공·해양 ▷차세대원전 ▷양자기술이다.
LX공사는 1·2차 심사를 통해 5개 (예비)창업기업을 선발해 대상에 3000만원 등 총 1억원을 지원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전주시 신산업융복합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한 LX공간드림센터 내 입주공간 제공, 교육, 국내·외 마케팅 등을 한번에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주대학교,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가 운영하는 창업 프로그램을 연계해 전 주기로 체계적 지원을 강화한다.
공간정보 창업에 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LX공간드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22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다.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호사 “故서세원에 프로포폴 100ml 주사”…전문가 “치사량”
- 박수홍 허위 유튜버 "제보자는 형수"
- “카지노 ‘찔끔공개’에 현기증 났는데” 욕 먹던 디즈니 결국 확 바꾼다
- 하정우, 영화 'OB'로 8년 만에 감독 복귀…"시나리오 작업 중"
- 배우 송윤아, 큰 아들 깜짝 공개…알고보니
- 생후 1개월 갓난아이 잠자다 돌연사…"영아급사증후군 가능성"
- ‘택배기사’ 송승헌 “기존 이미지 깨는 캐릭터 해보고 싶다”
- 다신 보고 싶지 않았던 ‘이 사진’…올해는 더 끔찍하다 [지구, 뭐래?]
- 산다라박, 비혼 선언“주위에 결혼 실패한 사람 너무 많아”
- 부모는 개한테만 밥 줬다…배고픈 2살 딸 '개똥' 먹고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