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사회적가치연구원, 세계실험경제학회서 사회성과인센티브 세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 산하 비영리연구기관인 사회적가치연구원(원장 나석권)이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울대학교 우석경제관에서 열리는 '2023 아태지역 세계실험경제학회(Asia-Pacific ESA)'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 프로그램 세션을 열었다고 밝혔다.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은 "사회성과인센티브(SPC) 프로그램을 세계 학자들과 함께 다양한 시각으로 조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SK그룹 산하 비영리연구기관인 사회적가치연구원(원장 나석권)이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울대학교 우석경제관에서 열리는 ‘2023 아태지역 세계실험경제학회(Asia-Pacific ESA)’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 프로그램 세션을 열었다고 밝혔다.
2023 세계실험경제학회는 지난 2017년 개최 이래 가장 큰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로 열였으며, 글로벌 탑 행동경제학자들 200여명이 참석했다.
세션은 서울대학교 최승주 교수·김부열교수가 ‘현금 인센티브가 사회적 기업에 미치는 영향: 무작위 대조 실험’을 주제로 2020년부터 진행된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실험적 검증 연구 경과에 대해 발표했다.
SPC 프로그램은 사회적기업들이 창출하는 ‘사회성과’에 비례해 ‘현금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말까지 총 400여 사회적기업들이 참여해 3275억원의 사회성과를 창출했고, 이에 비례해 527억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한 바 있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세션 개최와 함께 홍보부스를 마련 했다. 이 부스에서는 사회성과인센티브를 소개하고 세션 참석자들을 위한 전통 간식을 증정했다. 또, 부스 한켠에는 지난달 출간한 ESG 그림책에 게재된 작품으로 전시공간을 구성했다.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은 “사회성과인센티브(SPC) 프로그램을 세계 학자들과 함께 다양한 시각으로 조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호사 “故서세원에 프로포폴 100ml 주사”…전문가 “치사량”
- 박수홍 허위 유튜버 "제보자는 형수"
- “카지노 ‘찔끔공개’에 현기증 났는데” 욕 먹던 디즈니 결국 확 바꾼다
- 하정우, 영화 'OB'로 8년 만에 감독 복귀…"시나리오 작업 중"
- 배우 송윤아, 큰 아들 깜짝 공개…알고보니
- 생후 1개월 갓난아이 잠자다 돌연사…"영아급사증후군 가능성"
- ‘택배기사’ 송승헌 “기존 이미지 깨는 캐릭터 해보고 싶다”
- 다신 보고 싶지 않았던 ‘이 사진’…올해는 더 끔찍하다 [지구, 뭐래?]
- 산다라박, 비혼 선언“주위에 결혼 실패한 사람 너무 많아”
- 부모는 개한테만 밥 줬다…배고픈 2살 딸 '개똥' 먹고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