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멘탈코칭센터 한양대와 손잡고 체계적 멘탈강화 프로그램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멘탈코칭센터가 한양대 예술·체육대에 선수 멘탈코칭을 지원한다.
센터는 한양대학교 체육부실에 소속된 선수들에게 멘탈 강화를 위한 코칭 및 훈련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국제멘탈코칭센터가 한양대 예술·체육대에 선수 멘탈코칭을 지원한다.
센터는 한양대학교 체육부실에 소속된 선수들에게 멘탈 강화를 위한 코칭 및 훈련을 제공한다. 대학은 훈련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약속했다. 각 종목 코치들의 멘탈코칭 스킬개발을 위한 지원으로 확장하는 것에도 뜻을 모았다.
한양대 체육부실 김기태 과장은 “스포츠는 멘탈 게임이며, 선수들의 멘탈이 경기 승패를 결정한다. 그러나 선수들에게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멘탈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것은 쉽지 않다”면서 “지난 5년 동안 국제멘탈코칭센터와 함께한 멘탈코칭은 선수들과 감독들 모두에게 큰 만족감을 줬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공식적으로 멘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가대표 선수들과 프로 선수들의 멘탈 코치로 인정받은 박철수 대표는 2017년부터 한양대 배구팀, 축구팀 등에 멘탈 코칭을 제공했다. 그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멘탈 향상 코칭으로 선수 기량과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선수들이 스포츠에서 멘탈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실제로 멘탈을 강화하는 별도의 훈련을 받는 경우는 드물다. 그 이유 중 하나로는 어떻게 훈련해야 하는지를 모른다는 것”이라며 “스포츠 분야에서 기술력과 체력 향상과 더불어, 멘탈 강화 훈련이 제대로 시작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서세원, 그동안 죽지 않은 게 기적” 전문가들 기겁
- 채정안, 비키니는 파격인데 “엉덩이 근육을 좀 더 키워야 할 것 같다”
- ‘19금 외설 논란’ 화사, 스트립쇼하고 싶다고.. “방탕해질 것”
- 손흥민 만난 39세 산다라박 “저는 비혼” 돌직구
- ‘불법도박’ 강병규, 300억 탕진..“도박을 승부로 봤다” 반성(‘만신들’)
- ‘집만 4채’ 윤영미, 제주도 디귿자 집 공개..루프탑+뒷마당 눈길(‘메종레아’)
- 성악가 김동규, 이혼→104억 사기 피해..“수면제 유혹도”(‘특종세상’)
- 그저 감탄사만...지연의 美친 볼륨감에 “황재균은 ‘세금’ 2배"
- 불화설에도... ‘우리 태쁘♥’ 비· 김태희 부부의 굳건한 애정
- 권재영 PD “카우치 성기 노출 사건으로 지금의 아내도 직업 잃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