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자동 문닫힘… LG디오스 신제품 27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오토 클로징(냉장고 문을 틈새가 없도록 부드럽게 닫아주는)' 기능을 탑재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사진) 신제품 27종을 19일 출시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냉장고 상단 문을 닫히기 직전까지만 밀면 큰 소리나 충격 없이 자동으로 부드럽게 문이 닫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오토 클로징(냉장고 문을 틈새가 없도록 부드럽게 닫아주는)’ 기능을 탑재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사진) 신제품 27종을 19일 출시했다. 신제품 용량은 820~875ℓ로, 가격은 용량과 기능 구성에 따라 출하가 기준 295만~590만 원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냉장고 상단 문을 닫히기 직전까지만 밀면 큰 소리나 충격 없이 자동으로 부드럽게 문이 닫힌다. 문이 덜 닫혀 전기 사용량이 늘고 음식이 상할 수 있는 문제점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의 오른쪽 상단 문에는 거울로도 활용할 수 있는 미러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문에는 노크온 기능이 적용돼 문을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 UP가전 냉장고에도 고객이 설정한 시간 동안 냉장고 문이 열려 있으면 씽큐 앱으로 알림을 주는 ‘문 열림 알림 시간 설정’ 등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신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이승주 기자 sj@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박수홍 허위 유튜버 “제보자는 형수”…‘공범’으로 추가 고소
- 속속 ‘격추’ 러 극초음속미사일 개발 때 무슨 일?…“관련 기술자들 반역죄 체포”
- 유명배우 ‘성추행 갑질’ 보도후 부모와 극단선택…부모는 사망
- 홍라희·이부진·이서현 삼성家 3모녀, 女주식 부호 1~3위…지분가치 170% 증가
- [단독] 서울시 5급 승진시험, 당일 돌연 연기…“문제관리에 하자”
- 연인 몰래 성관계 촬영 후 SNS에 유포·판매한 30대…징역 2년 6개월
- “故 서세원, 사망 당일 프로포폴 100㎖ 맞아”…간호사 증언
- “탈북 두 가족, 남측이 북송안할것 같아 귀순 결심한듯”
- 서세원, 사망 미스터리…“캄보디아서 주사액 놓은 간호사 입 열었다”
- 3개월 만에 김선교 의원직 상실시킨 대법원 재판부, 최강욱 사건은 1년 째 심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