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롤러스포츠 3종 대회' 스타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롤러스포츠 3종 대회가 열린다.
춘천레저조직위원회는 '2023 춘천국제레저대회(롤러 스포츠 3종 대회)'를 20~ 21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조직위는 시민들이 롤러 스포츠에 입문하고 레저 스포츠 관람 문화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롤러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라인 스피드, 스케이드 보드, 인라인 프리스타일 등 3종 대회 개최
강원도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롤러스포츠 3종 대회가 열린다.
(재)춘천레저조직위원회는 '2023 춘천국제레저대회(롤러 스포츠 3종 대회)'를 20~ 21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3종 대회는 '제15회 대한체육회장배 생활 체육 전국 인라인 스피드', '제42회 전국 남녀 종별 스케이드보드', '제42회 전국 남녀 종별 인라인 프리스타일' 등이다.
조직위는 시민들이 롤러 스포츠에 입문하고 레저 스포츠 관람 문화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롤러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국가대표 선발전이기도 한 '인라인 프리스타일' 대회에는 싱가포르, 대만, 중국, 홍콩, 일본 등 5개 국가의 선수들도 참가해 수준 높은 경기력이 예상된다.
'스케이트 보드' 경기는 연맹 등록 선수인 전문 체육인과 비등록 선수인 생활체육인이 동시에 참여하는 유소년 대회로 치러진다. 전직 프로 선수들이 동참해 참가자, 관람객 등에게 레슨도 진행한다.
박수현 조직위 총괄팀장은 "'인라인 스피드' 대회의 경우 시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송암스포츠타운 경기장 트랙 구간을 전면 보수했다"면서 "360도 관람석이 구비된 전국 유일 경기장인 만큼 보다 편리한 경기 관람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철 춘천시 체육과장은 "올해 더 다채로운 시민 체험형 프로그램과 레저 대회를 마련해 레저 스포츠문화 확대 목표를 달성할 것" 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 동규 기자 dk7fl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굶주림에 동물 배변까지…2살 딸 숨지게 한 부부 30년형
- 1톤 트럭 짐 칸에 40대 차주 변사체로 발견…경찰 "타살 가능성有"
- '사과와 치유를 위하여'…법조계·정치권의 시각은?
- 日신문 사설 "시찰단, 日수산물 수입금지 철회 이끌 것"
- 구제역 확산세…청주 등 6개 시·군 위기단계 '심각' 격상
- 북중 교역 회복세…코로나19 이전 83% 수준 회복
- 法 "무장공비가 일가족 무참히 살해…북·김정은, 손해배상 하라"
- 차 문 '쿵쿵' 두드리며 "열어봐" 위협한 화물차 기사, 이유 보니…
- '홍수 참사' 장소서 콘서트 연 '록전설'…"희생자 모욕해?"
- 주택사업자 "5월 경기전망 호전…자재수급·자금조달 환경 악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