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남동발전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남동발전은 진주역에서 김회천 사장과 김재민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국민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한 노사합동 '전국민 하루 1㎾h줄이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삼천포발전본부에서 고성군, 고성·사천소방서·경찰서, 군부대, 고성군보건소, 한전KPS, 고성그린파워를 비롯한 하이면 의용소방대 및 국민체험단(참관단) 등 20개 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행안부 주관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남동발전은 진주역에서 김회천 사장과 김재민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국민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한 노사합동 ‘전국민 하루 1㎾h줄이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여름철 전력사용량 증가에 대비해 대국민 에너지절약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시민들에게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26도 유지하기 ▲사용하지 않는 조명 소등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등 ‘하루 1 ㎾h줄이기’ 위한 생활 속 실천요령 지키기에 동참할 것을 적극 홍보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강도 높은 에너지 절감노력을 통해 ‘공공기관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한국남동발전, 전력사고 복합재난대응 훈련 실시
한국남동발전은 삼천포발전본부에서 고성군, 고성·사천소방서·경찰서, 군부대, 고성군보건소, 한전KPS, 고성그린파워를 비롯한 하이면 의용소방대 및 국민체험단(참관단) 등 20개 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행안부 주관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지진에 의한 발전설비 출력 감발, 석탄취급설비 화재 및 확산, 유독가스 인근마을 유출 등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남동발전은 재난 상황에 대비해 본사와 재난현장을 실시간으로 연계하고 재난상황을 전 사업소에 실시간 전파·공유해 전 사업소가 동참하는 훈련으로 시행했다.
또한 소방차와 구급차를 포함한 자위소방대의 신속한 출동 등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라 초기대응-비상대응-수습·복구 등 단계별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바지가 편해요"…배 나오기 시작한 손담비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아직 희미하게 남았네'…나나, 가슴골 문신 근황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53세 안 믿기네…고현정, 주름 없는 동안 미모 자랑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