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 ISMS 3회연속 인증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영홈쇼핑은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3회 연속 갱신,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 보호 관리체계가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 안정성과 신뢰성 바탕 소비자 신뢰강화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공영홈쇼핑은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3회 연속 갱신,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관리체계수립 및 운영 16개 항목, 보호대책 요구사항 64개 항목으로 총 80개 항목을 심사해 적합성을 평가한다. 최초 심사에서 3년의 인증 유효기간을 획득한 후 3년마다 갱신심사를 받고 통과해야 재인증을 받을 수 있다.
공영홈쇼핑은 2017년에 첫 ISMS 인증을 받았고 2020년에 이어 2023년에 세번째 ISMS 인증을 갱신, 획득하게 됐다.
윤필섭 공영홈쇼핑 정보전략실 실장은 “온라인쇼핑몰 서비스를 운영하는 당사는 정보서비스 운영 및 보호에 필요한 조직, 서비스 운영장소, 정보자산 인프라 등 심사를 통해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을 받는 것은 필수사항”이라며 “정보통신망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공영홈쇼핑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정보보호관리체계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정주영의 '포니 쿠페', 손자가 49년 만에 되살렸다
- ‘계곡살인 방조’ 이은해 지인, 여친 흉기 협박으로 실형 선고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하정우, 8년 만에 메가폰 잡는다…"'OB' 연출 준비 중" [공식]
- 男 국회의원 신체 만지고 입맞춤…세종시의장 재판行
- "은퇴 자산가들 많아" 대치·개포동 투자하려면 이곳에[복덕방기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