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청년 창업 육성 앞장…소셜벤처 유니버시티 2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이 7월 2일까지 청년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2기'를 모집한다.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이 목표인 ESG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챌린지'의 일환이다.
고용노동부, 전국 30개 지역의 거점대학과 협력해 지역 청년 창업 및 일자리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인구소멸과 청년인구 유출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이 목표인 ESG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챌린지’의 일환이다.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친화형 기업ESG지원’ 사업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고용노동부, 전국 30개 지역의 거점대학과 협력해 지역 청년 창업 및 일자리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인구소멸과 청년인구 유출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총 1500명의 예비·초기 청년창업가를 선발하며, 선발된 창업 교육생들은 6주 동안 전문 창업 조력자와 함께 지역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 온·오프라인 역량 강화 교육,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참여 수당 등의 혜택을 받는다. 또 교육 수료자 중 우수 창업팀으로 선발되면 추가 창업 지원금, 협업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 참여 등이 주어지며 최종 우수 창업팀에게는 총 1억5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청년(군필자의 경우, 39세까지 연령 연장 가능)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최종 결과는 심사 과정을 거쳐 7월 말 발표한다. 회사 측은 “수도권에 밀집돼 있는 교육과 자원의 기회를 전국으로 확대한 사업인 만큼, 지역에서 창업을 목표로 하는 많은 청년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은이 돌발 부상→응급실行…결국 올스톱 (내일은 위닝샷)
- 박지현, 한손에 잡힐 듯한 개미허리…슬림함 그 자체 [DA★]
- 이홍기 “종기 수술만 8번, 고름집 꺼내면 구멍이 이만큼”
- 고두심 “사기 결혼 당한 이계인 안타까워” 눈시울 붉혀 (회장님네)
- 前 카바디 국가대표 이장군, 20일 고교 동창과 결혼 발표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엄정화, ‘차정숙’ 전 남편 김병철과 한솥밥…에일리언컴퍼니와 전속계약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