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주화 예약접수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폐공사는 순천만 국가정원 일원에서 열리는 국제정원박람회 행사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발행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주화' 예약 접수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주화 화종은 총 2종으로 순도 99.9%, 지름 35㎜, 중량 19g의 순은(Ag)으로 제작된 채색주화이다.
예약접수기간은 6월 13일까지이며 기념주화 판매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식 예약제로 접수량이 발행량을 초과할 경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결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개 화종으로 화종별 7000장···예약물량이 발행량을 초과할 경우 추첨 실시
한국조폐공사는 순천만 국가정원 일원에서 열리는 국제정원박람회 행사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발행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주화’ 예약 접수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주화 화종은 총 2종으로 순도 99.9%, 지름 35㎜, 중량 19g의 순은(Ag)으로 제작된 채색주화이다. 발행량은 화종별 각 7000장으로 액면가는 5만원이다. 판매가격은 단품은 6만 3000원이고 세트는 13만6000원이다.
은화Ⅰ 앞면은 박람회의 대표 정원인 호수정원의 전경을 묘사했고 은화Ⅱ 앞면은 노을 지는 순천만 습지와 순천시의 시조(市鳥)인 흑두루미를 표현했다. 공통적으로 은화 뒷면은 박람회의 휘장으로서 순천의 영문 S와 봉화언덕을 위에서 바라본 풍경을 나타내며 나뭇잎은 자연을 상징한다.
예약접수기간은 6월 13일까지이며 기념주화 판매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식 예약제로 접수량이 발행량을 초과할 경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결정된다. 동일 수령자, 수령지 등 접수정보가 중복될 경우 각 단품별 10장, 2종 세트 10세트만 추첨 명단에 등록되며 비정상적인 경로(매크로 프로그램 등)나 방법으로 접수할 경우 당첨이 취소되거나 배송이 제한될 수 있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 키워야 해서'…유흥업소 취직 전직 아이돌에 日 '발칵'
- 치매·중병 걸린 부모님 대신 보험금 받으려면…미리 '이것' 신청해야
- [단독] '삼성 두뇌'단 자율주행차, 수원에서 강릉까지 혼자 달렸다
- 마스크가 얼굴 팬티라던 日, 마스크 벗고 ‘미소 짓기 수업’ 듣는다
- '필로폰 투약 혐의' 남태현·서민재 구속심사 출석…'죄송합니다'
- '널 짝사랑, 원장한텐 비밀' 초등생 성추행한 60대 통학차 기사
- 17개월 아기 입 막고 발로 '퍽퍽'…구청 소속 돌보미의 두 얼굴
- '눈찢기' 조롱하며 키득키득…대놓고 인종차별 당한 韓여성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