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장 180배 공원 품고 일부 세대는 동해뷰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시는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특히 현대건설이 공급 중인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이 재조명되고 있다.
단지는 포항환호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진행된다.
공원시설에는 운동 및 휴게시설, 산책로등이 조성되며 비공원시설에는 단지가 들어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시는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특히 2차전지·수소 등 신산업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포항시가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자, 지역 부동산 시장에도 새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현대건설이 공급 중인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이 재조명되고 있다.
단지는 포항 북구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20개 동, 총 2,994가구(1블록 1,590가구, 2블록 1,404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1블록 ▦59㎡ 302가구 ▦84㎡ 994가구 ▦101㎡ 294가구이며, 2블록은 ▦59㎡ 364가구 ▦84㎡ 747가구 ▦101㎡ 293가구다.
단지는 새천년대로, 삼호로, 소티재로, 영일만대로 등을 통해 포항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성곡 IC, 포항 IC, 대련 IC 등을 이용하면 전국 각지로도 수월하게 갈 수 있다. 포항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인근의 KTX 포항역을 이용하면 동대구까지 30분대, 서울까지 2시간 30분대면 닿을 수 있다.
단지는 포항환호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진행된다. 환호공원은 국제축구경기장 규격(약 7,000㎡)의 약 180배가 넘는 대규모 공원으로, 공원시설과 녹지, 비공원시설로 구성된다. 공원시설에는 운동 및 휴게시설, 산책로등이 조성되며 비공원시설에는 단지가 들어선다. 일부 세대에서는 동해 오션뷰가 가능하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거철에만 높아지는 도덕성 잣대... 여야 윤리기구의 정치학
- 49세 아버지도 15세 아들도 모두 청년? 고무줄 나이 기준에 혼란
- [단독] "죽으면 어떡해" "하면 하는 거지 XX"... 1년간 지속된 야구 명문고 '학폭'
- '전국노래자랑'서 눈물 흘린 아버지... 두 엄마의 이유 있는 일탈
- 대기업 회장, 160㎞ 페라리 도심 질주... 적발되자 부하 "내가 운전" 거짓말
- 또 터진 10대 '무면허 킥보드' 사고… 택시 충돌한 고교생 사망
- “나 지금 소름”… 여성 혼자 사는 집 문 틈 들어온 철사 올가미
- 10대 여학생과 성관계 혐의 20대 경찰관 긴급체포
- "10만 원 오른 게 반등?"... 정부 '주간 집값' 통계, 무용론 확산
- [르포] '쿵쿵' 울리던 집, 윗집에 매트 깔았더니... 층간소음 실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