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대학 찾아가는 '월간 창업토크'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동형 센터장)가 지난 4월부터 지역 대학을 찾아가는 '월간 창업토크'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동형 센터장은 "월간 창업토크를 통해 청년 대학생들이 선배 창업자들과 만나서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며, 나아가 지역 창업생태계와 창업자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창업 관심 대학생과 선배 청년창업자의 만남 기회 제공
4월 창원대 시작, 5월 16일 경남대 이어 매월 진행 계획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동형 센터장)가 지난 4월부터 지역 대학을 찾아가는 '월간 창업토크'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센터는 대학생의 경우 창업에 관심이 있어도 학사일정, 행사장 이동 문제 등으로 외부 창업자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하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해 매월 지역 대학을 찾아가는 창업토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월간 창업토크는 4월 국립창원대학교 창업교육센터(김종욱 센터장)를 시작으로, 5월에는 지난 16일 경남대학교 창업지원단(신정활 단장)과 함께 개최했다.
경남대 행사에는 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기반을 다지고 성장가도에 있는 ㈜플렉시블 윤정욱 대표, ㈜와로 오형래 대표를 초청해 진행했다.
윤 대표와 오 대표는 창업 과정에서 생겼던 어려운 점을 극복한 노하우를 들려주고, 대학생들이 창업 도전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하고 조언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매월 지역 대학을 찾아가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선배 청년창업자와의 만남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형 센터장은 "월간 창업토크를 통해 청년 대학생들이 선배 창업자들과 만나서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며, 나아가 지역 창업생태계와 창업자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