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홍(충북) 메인 싱글 우승, 2023 충주시장배 전국휠체어테니스대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100여 명의 휠체어테니스선수들이 참가한 2023 충주시장배 전국휠체어테니스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박재홍(충북)이 메인 싱글 우승, 더블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회의 주인공이 됐다.
5월 18일 충북 충주 탄금테니스장에서 열린 2023 충주시장배 전국휠체어테니스대회 메인 싱글 결승에서 박재홍은 최영규(전북)을 꺾으며 우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100여 명의 휠체어테니스선수들이 참가한 2023 충주시장배 전국휠체어테니스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박재홍(충북)이 메인 싱글 우승, 더블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회의 주인공이 됐다.
5월 18일 충북 충주 탄금테니스장에서 열린 2023 충주시장배 전국휠체어테니스대회 메인 싱글 결승에서 박재홍은 최영규(전북)을 꺾으며 우승했다. 박재홍은 "충주 선수로서 충주에서 열리는 대회에 우승해 기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메인 싱글 결승에서 맞붙었던 박재홍과 최영규는 같이 복식에 출전했으나, 결승에선 배명호-진두현(이상 부산)에게 패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세컨드 싱글 우승, 김동영(서울) (사진=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제공)
세컨드 싱글 부분에서는 김동영(서울)이 우승했다. 김동영은 "신인 선수로 국내 대회에 첫 우승을 했다. 그동안 연습했던 결과가 잘 나온 것 같아 기분 좋고, 부족한 부분을 더 연습하겠다. 국가대표가 돼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것이 꿈인데, 국내대회에서 많은 선배 선수들과 경기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충주시장애인체육회와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충북장애인테니스협회, 충주시장애인테니스협회,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가 주관한 2023 충주시장배 전국휠체어테니스대회는 지난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렸다. 국내 정상급 휠체어테니스 선수들이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종목별 입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메인 싱글
우승 : 박재홍(충북) / 준우승 : 최영규(전북)
세컨드 싱글
우승 : 김동영(서울) / 준우승 : 윤희동(용인)
BS(B&C, 쿼드, 여자통합)
우승 : 권춘옥(광주) / 준우승 : 조수환(인천)
MD
우승 : 배명호(부산) 진두현(부산) / 준우승 : 박재홍(충북) 최영규(전북)
SD
우승 : 민홍인(인천) 이지한(충북) / 준우승 : 김덕우(부천) 윤달원(대전)
BD
우승 : 이영배(수원) 조수환(인천) / 준우승 : 김영철(서울) 남명식(서울)
<자료제공=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글= 박성진 기자(alfonso@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아디다스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