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애널리스트 보고서의 속뜻을 읽는 방법 (ft. 홍진채 대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가치 투자가 중요한 이유, 좋은 주식을 고르는 기준 등에 대해 라쿤자산운용 홍진채 대표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애널리스트 보고서의 속뜻을 읽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제자유살롱>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가치 투자가 중요한 이유, 좋은 주식을 고르는 기준 등에 대해 라쿤자산운용 홍진채 대표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진행 : 정석문 아나운서, 김혜민 기자)
Q. 홍진채 대표님이 생각하시는 '가치 투자'란 뭔가요?
A. 목표주가는 중요치 않습니다. 애널리스트 보고서의 속뜻을 읽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Q. 홍 대표님이 가장 좋아하는 가치 투자자가 있으신가요?
A. 벤자민 그레이엄, 워런 버핏, 피터 린치의 투자법인데요. 그레이엄은, 가치는 회사로부터 얻어낼 게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버핏은, 훌륭한 경영진을 더 선호하고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Q. 미국 주식, 국내 주식을 대할 때 어떤 차이를 둬야 하는지도 여쭤볼 수 있을까요?
A. 한국 경제는 튼튼하지만 솔직히 시장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국 개별 주식은 다이내믹하고 변동성이 크고 재밌는 여지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premium.sbs.co.kr/article/fc3t_7xHMU ]
심영구 기자so5wha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어묵 3천 원 포장, 국물 샜다고 30만 원 물어내래요"
- "매물 확인하려고…" 문틈에 철사 넣은 부동산 직원
- 아마존 정글 기적의 생존…비행기 추락 2주 만에 어린이 4명 구조
- "널 짝사랑해, 그러니 말하지 마"…초등생 성추행한 60대 학원 차 기사
- 이근 "돈 되니까 폭로하는 사람들…날 살인자 만들려 해"
- "너도 느끼게 해줄게"…교도소서 보낸 협박 편지 '소름'
- 뷔X제니, 파리 데이트 목격담 확산…손잡고 밤거리 활보
- [실시간 e뉴스] 쌍둥이 형 '대리 시험'으로 합격한 한국은행 직원 적발
- [뉴스딱] "이탈리아 휴양지 집 3채, 단돈 4,400원에 샀습니다"
- [1분핫뉴스] "남태현 필로폰 함" SNS 저격…결국 구속 갈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