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 태사길 ‘안동형 인사동 거리’ 운영 외
[KBS 대구]안동시가 북문동 태사광장을 중심으로 한 태사길 일대를 '안동형 인사동 거리'로 운영합니다.
태사묘에서 웅부공원까지 이어지는 태사길에는 20일부터 매달 첫째와 셋째 토요일마다 플리마켓과 골동품 경매,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됩니다.
또 개인이 소장 중인 고미술품이나 LP판을 전시하는 '우리 집 숨은 보물전'도 열립니다.
의성군, 신공항 주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의성군이 신공항 예정지인 비안면 일대에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했습니다.
미세먼지 차단숲에는 신공항으로 인한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자작나무와 메타세콰이어 등 10여 종의 2만 6천여 주가 식재됐습니다.
또 산책로도 조성해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영주시, 방범용 CCTV 안내판 일제정비
영주시가 전역에 설치된 방범용 CCTV 안내판을 일제 정비합니다.
영주시는 안내판이 노후화됐거나 위치 정보가 뜨지 않는 CCTV 설치 지역 3백여 곳을 일차적으로 정비하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영주시에는 천2백 대가 넘는 CCTV가 설치돼있으며, 경찰과 소방본부 상황실과 실시간 연계하는 CCTV통합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송 주왕산 관광단지에 양귀비 개화
청송 주왕산관광단지와 진보면 객주정원에 꽃양귀비가 개화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주왕산관광단지에 조성된 만 6천㎡ 규모의 관상용 꽃양귀비 단지와 진보면 객주정원 5천7백㎡에는 최근 꽃양귀비가 피기 시작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청송군은 이들 꽃양귀비 단지가 오는 25일 즈음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현직 경찰관의 ‘두 얼굴’…10대 성착취물에 성매매도
- [단독] 고교 야구부에서 또 학교 폭력…프로야구 현직 단장 아들도 가해
- ‘5·18 정신’ 원포인트 개헌…헌법학자들에게 물었습니다
- ‘틱톡 없는 미국’의 꿈, 현실이 될까?
- 유튜브 ‘바카라○○TV’, 흥미로 봤다간…‘450억 원’ 불법 도박 늪으로
- 시내버스서 70대 심정지…대학생들이 살렸다
- “가수 현아 온다고?”…중국, 한국 연예인들 방문 소식에 ‘들썩’ [특파원 리포트]
- 비혼·1인 생계비 241만 원…최저임금에 미칠 영향은?
- [단독] 권도형 ‘보석’에 현지 검찰 항소하자…또 거액 가상자산 인출
- “누구세요?”…여성 집 문틈으로 철사 넣어 문고리 ‘철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