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전남 남해안권 도심항공교통 구축’ 용역 추진 외
[KBS 광주]전라남도가 신안 등 남해안권 도심항공교통 항로 개설과 중대형 드론의 적합도 여부를 분석하기 위한 '전남형 도심항공교통 항로 개설 연구' 용역을 추진합니다.
전남도는 이번 용역 자료를 정부의 '도심항공교통 상용화'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남해안권 관광과 섬지역 긴급수송 등의 시장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안 흑산항 해상 폐기물 50톤 인양
선박 안전 운항을 위협해왔던 신안군 흑산항 방파제 앞 해상 폐기물 50톤이 10년 만에 수거됐습니다.
철거과정에서 나온 폐기물은 분리수거를 거쳐 처리업체에서 재활용될 예정인가운데 목포해수청은 해당 수면에 불법 시설물이 재설치 되지 않도록 단속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전남 학교 기관내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 통과
조옥현 전남도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남교육청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이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습니다.
이 조례안은 교육기관 안의 불법촬영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정기 점검과 신고체계 등을 담고 있고 화장실과 탈의실 등에 불법촬영 예방시설 설치 의무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제 2회 전남 청소년예술제’ 25일부터 개최
제 2회 전남 청소년예술제가 오는 25일부터 사흘동안 밴드, 댄스, 국악 등 5개 분야로 나눠 치러집니다.
전남 청소년예술제는 2021년 화순지역 청소년이 건의한 사업으로 전남에서 예술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기회를 제공할 필요성에 공감하고 건의를 적극 받아들여 추진하게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현직 경찰관의 ‘두 얼굴’…10대 성착취물에 성매매도
- [단독] 고교 야구부에서 또 학교 폭력…프로야구 현직 단장 아들도 가해
- ‘5·18 정신’ 원포인트 개헌…헌법학자들에게 물었습니다
- ‘틱톡 없는 미국’의 꿈, 현실이 될까?
- 유튜브 ‘바카라○○TV’, 흥미로 봤다간…‘450억 원’ 불법 도박 늪으로
- 시내버스서 70대 심정지…대학생들이 살렸다
- “가수 현아 온다고?”…중국, 한국 연예인들 방문 소식에 ‘들썩’ [특파원 리포트]
- 비혼·1인 생계비 241만 원…최저임금에 미칠 영향은?
- [단독] 권도형 ‘보석’에 현지 검찰 항소하자…또 거액 가상자산 인출
- “누구세요?”…여성 집 문틈으로 철사 넣어 문고리 ‘철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