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에스파, '스파이시' 첫 1위…미주 데뷔→(여자)아이들 컴백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카운트다운' 에스파가 컴백 후 첫 1위에 올랐다.
18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에스파가 컴백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이날 1위를 차지하며 에스파는 2주 연속 '엠카운트다운' 1위와 함께 'UNFORGIVEN' 음방 7관왕을 질주했다.
이날 1위를 통해 에스파는 'SPICY' 컴백 후 첫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장우영 기자] ‘엠카운트다운’ 에스파가 컴백 후 첫 1위에 올랐다.
18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에스파가 컴백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이날 1위를 차지하며 에스파는 2주 연속 ‘엠카운트다운’ 1위와 함께 ‘UNFORGIVEN’ 음방 7관왕을 질주했다.
이날 1위를 통해 에스파는 ‘SPICY’ 컴백 후 첫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카리나는 “회사 식그 분들 감사하고, 멤버들 너무 고생했다”고 말했다. 윈터는 “마이들 너무 고맙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닝닝은 “오래 기다려주신 팬 분들에게 감사하고, 많은 활동 할테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여자)아이들이 미니 6집 ‘I feel’(아이 필)의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특히 (여자)아이들은 수록곡 ‘Allergy(알러지)’ 무대를 ‘엠카운트다운’에서 최초로 선보이며 컴백을 알렸다.
러블리즈 출신 가수 미주도 화려한 솔로 데뷔 무대를 가졌다. 미주는 하우스 기반의 중독적인 디스코 리듬과 귀에 꽂히는 탑 라인이 인상적인 댄스곡 ‘Movie Star(무비 스타)’를 음악 방송 최초로 선보였다.
신인 보이그룹 더윈드도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베리베리도 신곡 ‘Crazy Like That(크레이지 라이크 댓)’으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또한 ‘퀸덤 퍼즐’에 출연하는 1차 라인업도 공개됐다. 더블 시그널송인 ‘SNAP’, ‘Charismatic’을 통해 체리블렛 지원·채린·보라, 트리플S 지우, 우아! 우연·나나, 위클리 소은·지한, 하이키 리이나, 우주소녀 여름, 퍼플키스 유키, 라잇썸 상아의 출연이 확인됐다. 2차 라인업은 오는 25일 ‘엠카운트다운’에서 공개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